한돈자조금의 운영현황을 안내합니다.
한돈자조금의 운영현황을 안내합니다.
단위: 천원
구분 | 2025년 예산 | 비고 | 예산액 | 비중 |
---|---|---|---|
농가 거출금 | 19,206,000 | 48.6% | |
정부 지원금 | 5,350,000 | 13.5% | |
이익 잉여금 | 14,973,645 | 37.9% | |
합계 | 39,529,645 | 100% |
단위: 천원
구분 | 사업 내용 | 예산 |
---|---|---|
소비홍보 |
❍ TV·라디오 광고 ❍ 디지털 광고 및 홍보, 옥외 및 스포츠 마케팅, 제휴 마케팅, PR홍보, 방송 프로그램 제작 및 협찬 ❍ 홍보행사 추진, 소비 홍보물 제작, 한돈 소비홍보 플랫폼 다각화 추진 ❍ 한돈 ESG 지역사회 공헌 사업, 한돈 ESG캠패인 ❍ 한돈 전략상품 개발 및 지원, 한돈 여행패키지 개발 및 판촉 |
11,386,665 (28.8%) |
유통구조 |
❍ 한돈인증사업 및 유통홍보, 한돈인증점 지원 ❍ 한돈 수출 지원 |
1,741,900 (4.4%) |
교육 및 정보제공 |
❍ 대의원 및 한돈인 간담회, 농가정보제공, 세미나 및 회의 등 개최 지원, 축산환경 개선 계도 및 홍보, 축산악취저감 컨설팅 사업, 한돈산업 관련 법률 자문, 돼지 질병방역대책위원회 운영, 지역 한돈농가 교육 및 교류 지원, 배합사료 품질 모니터링 사업, 한돈산업 안전 구축 사업, 청년 한돈인 육성 및 경쟁력 제고 ❍ 한돈 전부위 소비 활성화를 위한 육가공 교육사업, 한돈 미래 산업 활성화를 위한 인재 양성 및 교육사업, 전국 어린이 대상 한돈 교육 ❍ 한돈자조금 거출률 제고 및 참여 확대 |
3,861,910 (9.8%) |
조사연구 |
❍ 질병 청정화 연구, 축산환경개선연구, 양돈 경영 안정화 및 생산자 역량 증진 연구, 한돈 품질 인증제 제도 마련 연구, 연구사업 공모, 한돈팜스 환경 데이터 접목 고도화 연구, 한돈100년 자조금2030 액션플랜 컨설팅, 한돈 미래연구소 운영 ❍ 자조금사업 성과 분석 |
909,500 (2.3%) |
수급안정 |
❍ 한돈 소비시장 활성화 지원 사업 ❍ 한돈수급안정사업 ❍ 한돈 전산관리시스템 운영 |
8,856,600 (22.4%) |
운영관리 | ❍ 인건비, 경비, 자산취득비, 기타경비 | 2,410,320 (6.1%) |
기타비용 | ❍ 징수수수료, 선거 및 감사 | 1,447,280 (3.7%) |
예비비 |
❍ 수급안정 예비비 ❍ 기타 예비비 |
8,304,690 (21.0%) 610,780 (1.5%) |
합 계 | 39,529,645 (100%) |
[ 농림부 최초 승인기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