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현황

한돈자조금의 운영현황을 안내합니다.

연도별 사업추진 계획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연도별 사업추진 계획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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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사업추진 계획

지난자료보기

01. 사업명

· 한돈자조금사업


02. 사업주관기관

·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03. 사업기간

· 2024. 1. 1 ~ 2024. 12. 31


04. 조성계획

단위: 천원

구 분 2024년 예산 비 고
사업비 백분율
농가 거출금 19,206,000 46.8%
정부 지원금 5,350,000 13%
이익 잉여금 16,459,196 40.2%
합 계 41,015,196 100%

05. 운용계획

단위: 천원

구 분 사 업 내 용 예산
소비홍보 ❍ TV•라디오 광고
❍ 디지털 광고, 옥외 및 스포츠 마케팅, 제휴마케팅, PR홍보, 디지털 홍보, 방송 프로그램 제작 및 협찬
❍ 홍보행사, 소비홍보물 제작, 지역사회공헌사업 등
10,909,720
(26.6%)
유통구조 ❍ 한돈인증사업 및 유통홍보, 인증점 지원, 수출 지원 1,481,900
(3.6%)
교육 및 정보제공 ❍ 대의원 및 한돈인 간담회, 농가정보제공, 세미나 및 회의 등 개최 지원, 축산환경개선 계도 및 홍보, 축산악취저감 컨설팅 사업, 한돈산업 법률 자문, 돼지FMD⋅열병(CSF·ASF) 박멸대책위원회 운영, 지역 한돈농가 교육 및 교류 지원, 배합사료 품질 모니터링, 한돈농가 화재 예방 사업, 청년 한돈인 육성, 한돈 미래연구소 운영, 한돈농가 경영실태조사, 한돈산업 혁신 심포지엄 개최
❍ 육가공품 교육 사업, 취창업 대상 육가공 교육, 식육처리기능사 자격증반 지원, 한돈 퓨쳐스 양성, 외식 관련 특성화고 인재 육성, 영양사 대상 부위별 가공체험교육, 어린이 대상 한돈교육사업
❍ 거출홍보
3,870,150
(9.4%)
조사연구 ❍ 질병 청정화 연구
❍ 축산환경 개선 연구, ASF 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 개발 연구, 민간 중심의 가축 방역 체계 구축
❍ 돈가 정산 방법 개발 연구, 프리미엄 한돈 인증제 시범사업 및 마케팅 방안 전략 마련 연구, 한돈과 수입 돈육 관능 평가 비교 분석, 한돈 전략상품개발·지원
❍ 연구사업 공모, 자조금사업 성과 분석
679,500
(1.7%)
수급안정 ❍ 한돈 소비시장 활성화 지원
❍ 한돈 전산관리시스템 운용
❍ 한돈 수급안정사업
8,756,600
(21.3%)
운영관리 ❍ 인건비, 경비, 자산취득비, 기타경비 2,318,780
(5.7%)
기타비용 ❍ 징수수수료
❍ 선거 및 감사
1,442,280
(3.5%)
기타예비비 ❍ 수급안정 예비비
❍ 기타 예비비
11,556,266
(28.2%)
합 계   41,015,196
(100%)
[ 대의원회 승인기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