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현황

연도별 사업추진 계획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연도별 사업추진 계획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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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사업추진 계획

지난자료보기

01. 사업명

· 한돈자조금사업


02. 사업주관기관

·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03. 사업기간

· 2019. 1. 1 ~ 2019. 12. 31


04. 사업비전

· 지속가능하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한돈사업


05. 사업목표

· 한돈 경쟁력 제고를 통한 소비자 신뢰 강화


06. 사업목표 및 중점방향
1. 한돈의 긍정적 이미지 확산을 통한 신뢰 확대
■ 한돈스토리 개발 및 긍정 이미지 발굴홍보
■ 소비접점에서의 선제적 마케팅 강화
■ 기해년 활용을 통한 한돈 이미지 개선 및 우수성 홍보
2. 선제적 수급 안정 및 소비환경 변화 대응
■ 한돈 제품 다변화 및 다양화 지원
■ 신뢰기반 한돈 판매채널 확대 및 활성화
■ 돈가안정을 위한 선제적 대응
3. 한돈 산업 안정 시스템 구축
■ 생산성 및 품질향상 인식 확산
■ 환경개선을 통한 민원 없는 농장 구축
■ 지속가능 산업으로의 의식 전환

07. 조성계획

단위: 천원

구 분 사 업 내 용 예산
농가 거출금 - 총 도축두수 17,500천두(모돈수 1,012천두 × MSY 17.3두 기준) × 1,100원/두 × 거출률 95% 18,287,500
정부 지원금 - 농가 거출금에 대한 100% 이내 지원 5,438,000
이익 잉여금 - 2018년 조성액 중 이월액 11,856,144
합 계   35,581,644

08. 운용계획

단위: 천원

구 분 사 업 내 용 예산
소비홍보 - TV•라디오 광고, 잡지광고
- 디지털광고, 옥외광고, PR, 광고프로그램 제작 및 협찬, 스포츠마케팅, 홍보행사 추진, 한도니 캐릭터 홍보, 기해년맞이 한돈홍보사업
7,452,000(20.9%)
유통구조 - 한돈인증사업 및 유통홍보, 한돈인증사업 홍보 858,300(2.4%)
교육 및 정보제공 - 대의원 및 한돈인 간담회, 농가정보제공, 세미나 및 회의 등 개최 지원, 양돈현안협의회, APVS 2019 KOREA 학술대회 후원, 축산환경 개선 계도 및 홍보, 미허가축사 적법화 지원 사업, 악취저감 컨설팅사업, 아름다운 한돈농장 가꾸기 캠페인, 돼지FMD⋅열병(CSF·ASF) 박멸대책위원회 운영, 지역 한돈농가 교육 및 교류 지원, 한돈농장 생산성 향상 교육
- 디지털 마케팅, 육가공 교육 지원, 전국 어린이 대상 한돈 교육 사업
- 한돈 전산관리시스템 운용
- 한돈자조금 거출율 제고 및 참여 확대
4,903,437(13.8%)
조사연구 - 야생멧돼지 돼지열병 항원 조사, 민간병성기관 돼지열병 항원 검사, 구제역 무침주사 및 돼지열병 등 현장실험
- 배합사료 품질 모니터링 사업, 잔반급이 농가 실태 및 품질, 방역에 미치는 영향 연구용역, 한돈농가의 지역경제 발전에 대한 긍정적 효과 분석 연구용역, 고품질 액비 생산을 위한 ICT 기술 적용 연구, 자조금 사업 성과 및 소비행태 분석, 해외시장조사
663,250(1.9%)
수급안정 - 시식회 및 한돈 판매 촉진, 지역특화사업, 소비 홍보물 제작, 한돈 소외계층 전달, 한돈 SP 사업, 한돈인증점 활성화 지원, 직장인 대상 “한돈 웰빙부위 알리기” 캠페인, 수출 마케팅 지원 사업 7,672,400(21.6%)
운영관리 - 인건비, 물건비, 기타경비 1,521,453(4.3%)
기타비용 - 징수수수료
- 선거
- 감사
1,321,561(3.7%)
기타 예비비 - 수급안정예비비
- 기타 예비비
11,189,243(31.4%)
합 계   35,581,644(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