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 하태식입니다. 먼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004년 01월, 농축산업계 최초로 시행한 한돈자조금 사업은 이제 정착단계에 돌입하여 한돈 소비촉진은 물론이며 한돈사업 전체를 뒷받침하는데 큰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돈자조금은 한돈 소비홍보 및 소비촉진사업, 유통구조개선, 소비자 교육 및 정보제공, 생산자 교육 및 정보제공, 안전한 한돈 생산 계도, 미래 인력 양성 및 기술 개발, 국내외 시장조사 및 시장개발, 한돈산업 전반에 대한 조사 연구 등 한돈인들의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주요 사업에 집중적으로 사용될 것 입니다.
국내 한돈산업은 저돈가 시대, 가축질병 예방, 가축분뇨 처리 등 대내 위협과 함께 자유무역협정(FTA)확대라는 외부로부터의 역풍에 맞서 싸우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돈자조금 사업은 세계 축산 강국과의 본격적인 경쟁에서 국산 돼지고기 <한돈>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지속 가능한 한돈 산업의 발전을 위한 미래를 위한 밑거름이 될 것 입니다.
한돈산업은 국내 농업품목 중에서도 경쟁력이 가장 큰 산업이며 식량주권을 확보하기 위한 중요한 산업입니다.
한돈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장미빛 미래를 위해서 한돈농가 모두가 함께할 때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으며 하나의 목소리를 낼 때, 정부와 관련 부처, 소비자, 유관단체, 학계, 산업계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을 우군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미 한돈인들은 자발적인 모돈 10% 감축 등으로 하나된 역량을 보였으며 돼지 및 돼지고기 이력제 전면 시행 준비 등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국산 돼지고기<한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노력들을 더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돈자조금 사업이 본래의 취지에 맞게 운영되며 나아가 한돈산업의 안정적 경영기반 마련과 한돈인의 권익향상을 위해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한돈인 여러분과 관계자분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