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의 운영현황을 안내합니다.
한돈자조금의 운영현황을 안내합니다.
단위: 천원
구분 | 2024년 예산 | 비고 | 사업비 | 백분율 |
---|---|---|---|
농가 거출금 | 19,206,000 | 46.8% | |
정부 지원금 | 5,350,000 | 13% | |
이익 잉여금 | 16,459,196 | 40.2% | |
합계 | 41,015,196 | 100% |
단위: 천원
구분 | 사업 내용 | 예산 |
---|---|---|
소비홍보 |
❍ TV·라디오 광고 ❍ 디지털 광고, 옥외 및 스포츠 마케팅, 제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사업, 방송 프로그램 제작 및 협찬 ❍ 홍보행사, 소비홍보물 제작, 지역사회공헌사업 등 |
10,759,720 (26.2%) |
유통구조 | ❍ 한돈인증사업 및 유통홍보, 인증점 지원, 수출 지원 | 1,681,900 (4.1%) |
교육 및 정보제공 |
❍ 대의원 및 한돈인 간담회, 농가정보제공, 세미나 및 회의 등 개최 지원, 축산환경개선 계도 및 홍보, 축산악취저감 컨설팅 사업, 한돈산업 법률 자문, 돼지FMD⋅열병(CSF·ASF) 박멸대책위원회 운영, 지역 한돈농가 교육 및 교류 지원, 배합사료 품질 모니터링, 한돈농가 화재 예방 사업, 청년 한돈인 육성, 한돈 미래연구소 운영, 한돈농가 경영실태조사, 한돈산업 혁신 심포지엄 개최 ❍ 육가공품 교육 사업, 취창업 대상 육가공 교육, 식육처리기능사 자격증반 지원, 한돈 퓨쳐스 양성, 외식 관련 특성화고 인재 육성, 영양사 대상 부위별 가공체험교육, 어린이 대상 한돈교육사업 ❍ 거출홍보 |
4,035,950 (9.8%) |
조사연구 |
❍ 질병 청정화 연구 ❍ 축산환경 개선 연구, ASF 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 개발 연구, 민간 중심의 가축 방역 체계 구축 ❍ 돈가 정산 방법 개발 연구, 프리미엄 한돈 인증제 시범사업 및 마케팅 방안 전략 마련 연구, 한돈과 수입 돈육 관능 평가 비교 분석, 한돈 전략상품개발·지원 ❍ 연구사업 공모, 자조금사업 성과 분석 |
679,500 (1.7%) |
수급안정 |
❍ 한돈 소비시장 활성화 지원 ❍ 한돈 전산관리시스템 운영, 한돈수급안정사업 |
8,816,600 (21.5%) |
운영관리 | ❍ 인건비, 경비, 자산취득비, 기타경비 | 2,487,320 (6.1%) |
기타비용 | ❍ 징수수수료, 선거 및 감사 | 1,442,280 (3.5%) |
기타예비비 |
❍ 수급안정 예비비 ❍ 기타 예비비 |
11,111,926 (27.1%) |
합 계 | 41,015,196 (100%) |
[ 농림부 최초 승인기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