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자조금소식지

HOME알림마당자조금소식지
국회 농해수위와 ‘한돈 설 선물세트 보내기 캠페인’ 열어
2019-04-10


‘황금돼지해 돈福을 선물하세요!’

“한돈농가의 비상을 응원합니다”

 

‘함께 일어납시다!’ ‘우리 밥상 위의 우리 국가대표를 응원합니다.’

 

지난 1월 24일 국회의원회관 3층 제3로비에는 5,000여 한돈농가를 응원하는 목소리가 가득했다.

 

한돈자조금이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와 진행한 ‘한돈 설 선물세트 보내기 캠페인’ 행사는 한돈에 대한 많은 사람의 사랑을 확인한 뜻깊은 시간이었다.

 

한돈자조금은 지난 1월 24일 국회의원회관 3층 제3로비에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위원장 황주홍)와 함께 ‘황금돼지해 돈福을 선물하세요’란 주제로 ‘한돈 설 선물세트 보내기 캠페인’을 열었다. 설 명절을 약 15일 앞두고 열린 이날 행사는 돈가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5,000여 국내 한돈농가의 어려움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한돈농가를 응원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한 자리였다. 한돈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높이고 설날 한돈 소비촉진에도 기여한 이날의 현장으로 들어가 보자.

 

“설에 한돈으로 마음을 나눕시다”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이 주최하고, 한돈자조금과 한돈협회,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가 주관해 한돈농가를 응원하고자 뜻을 모아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을 비롯해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 민주평화당 장병완 의원, 민주평화당 최경환 의원, 더불어민주당 윤준호 의원, 농협경제지주 안병우 축산기획본부장 등이 한돈농가에 힘을 싣고자 직접 참석, 이날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모두 발언에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은 “한돈농가들이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상황에 직면한 만큼 이번 설 명절에는 많은 국민이 이웃, 친지와 한돈 선물을 나누면서 한돈농가에 힘을 보태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농해수위에서 발 벗고 나서서 적극적으로 한돈 설 선물세트 보내기 캠페인에 참여해줘 한돈농가로서는 힘이 난다”며 감사의 말을 전한 후 “한돈 설 선물세트는 합리적 가격과 실속을 갖춘 알찬 구성으로 선물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큰 만족감을 주는 만큼 국민들의 많은 사랑을 부탁한다”고 호소했다.

 

역시 한돈…엄지 척

 

한돈 홍보 부스에는 설 선물세트를 전시, 알차게 구성된 한돈 선물세트를 직접 보여주며 소비촉진을 유도했다. 아울러 황금돼지상, 돼지조각상 등의 조형물도 설치했는데, 기해년의 돼지 조형물은 오가는 이들의 발걸음을 잡기에 충분했다. 행사장에서는 통돼지 바비큐 시식회도 열렸는데, 통돼지 바비큐는 그 자태만으로 또 그 향만으로도 사람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이날 황주홍 위원장을 비롯한 국회의원들은 한돈 설 선물세트 보내기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한돈 통돼지 바비큐 시식회에 참여하는 등 한돈자조금 행사장 부스를 순회하며 우리 한돈의 우수성을 한 번 더 확인했다. 참석자들은 한돈농가의 정성으로 마련한 한돈 설 명절 선물세트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알차게 구성한 한돈 선물세트에 만족감도 나타냈다. 통돼지 바비큐 시식회에서는 한돈의 쫄깃하고 고소한 맛에 “역시 한돈”이라며 엄지 척을 해 보였다.

 

이날 하태식 위원장은 참석자들에게 한돈 선물세트 구성과 가격, 홍보 설치물 등에 대해 직접 소개하고 통돼지 바비큐를 대접하며, 한돈농가가 정성으로 생산한 한돈의 우수성을 한번 더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하태식 위원장은 “황금돼지해 한돈농가가 더욱 비상할 수 있도록 한돈농가 살리기에 더욱 적극적으로 힘을 실어달라”고 당부했다. 황주홍 위원장을 비롯한 국회의원들은 한돈농가의 노고와 한돈의 우수성에 동감한다며 한돈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일간지·전문지 담당기자와 사진기자 등이 참석했는데, 한돈 설 선물세트 캠페인 진행 사진, 통돼지 바비큐 시식회 사진 등이 주요 미디어에 노출됐으며, 이는 한돈농가에 대한 대국민 관심 제고와 설 명절 한돈 소비촉진으로 이어졌다. 이날 행사 내용과 사진은 한돈닷컴과 한돈자조금 공식 SNS 채널에도 올렸다.

 

현장 주문판매로 한돈 소비 활성화 도모

 

행사장에서는 일반 소비자들과 국회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설 선물세트 현장 판매와 주문 판매도 함께 진행, 직접적으로 한돈 소비 활성화를 도모했다.

 

현장에서는 △주문자 1인당 1만 5,000원 할인 기본제공 △대량구매 시 10+1 또는 할인율 적용 △100만원 이상 주문 시 15% 추가할인 △한돈 구매 시 순금카드, 한돈선물세트 등 경품 추첨 기회 제공 등 한돈자조금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mall.han-don.com)에서 진행한 ‘2019 한돈 설 선물세트 캠페인’의 혜택을 동일하게 제공했다. 이는 소비자들의 큰 관심과 호응으로 이어졌다. 저렴한 가격에 맛도 좋고 질도 좋은 한돈을 구매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행사장에는 고객들의 줄이 내내 이어졌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행사 전 국회 내부 방송과 엘리베이터 내 포스터 부착 및 전자게시판 등을 활용해 오늘 행사를 사전에 알렸다”고 설명했다. 한돈몰 홍보에 기여한 것은 물론이다.

 

한돈 선물세트 주문 판매 현장에서도 통돼지 바비큐 무료 시식회가 진행됐는데, 이는 선물세트 주문으로 직결됐다. 아울러 한돈 선물세트 주문 구매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황금돼지 저금통을 증정했는데, 황금돼지해 황금돼지 저금통은 그 자체로 소비촉진을 일으키기에 충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