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보도자료

HOME알림마당보도자료
한돈자조금, 2020 소셜아이어워드 식품브랜드 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 수상
2020-10-07



 

 

 

 

 

 

 

 한돈자조금소셜미디어 국내 최고 권위 행사 소셜아이어워드’ 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

∎ 한돈 활용 레시피최신 트렌드 콘텐츠 등 한돈 알리기 위한 다양한 시도 돋보여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2020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식품브랜드 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16년 인스타그램 채널 개설 이후 최초의 수상이다.

 

한돈자조금에서는 국내 한돈 농가의 권익을 대변하고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한돈닷컴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 등의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그중에서 인스타그램에서는 돼지고기 취식 방법과 한돈자조금 소식 안내 등 700여 개가 넘는 홍보 콘텐츠를 발행하며 온라인 소통을 이끌고 있다.

 

한돈자조금 인스타그램은 2019년 12월 8,025명에서, 2020년 9월 말 기준 14,132명으로 팔로워 수가 꾸준히(76% 상승증가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 월평균 15~20건의 콘텐츠를 발행함으로써 채널 방문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주요 고객과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친근감 있는 콘텐츠를 발굴 및 게재함으로써 전체 팔로워의 78%를 20~40대가 차지하는 등 주요 타깃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 한돈자조금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친근한 식재료인 돼지고기를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함으로써 한돈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고객의 흥미와 기대감을 높이는 참여형 콘텐츠의 적절한 구성과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려는 모습이 고객과 평가위원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소셜아이어워드 최우수상을 받게 돼서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참여와 공유 및 양방향 소통을 이끌고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소셜아이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의 국내 최대 규모와 권위의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행사이다매년 국내 대표 인터넷 전문가 3,500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현재 운영 중인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드 프로모션 서비스를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2020년 소셜아이어워드 시상은 분야별 대상 후보작을 공모해 비주얼브랜드콘텐츠마케팅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 결과를 토대로 각 분야 대상 소셜미디어 서비스들과 최고대상을 선정했다시상식은 코로나19의 감염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별도로 진행되지 않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