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보도자료

HOME알림마당보도자료
한돈 맛있게 구워먹는 법! ‘백파더’ 백종원이 알려드려유~
2020-08-18

 









MBC '백파더‘, 말복 맞아 돼지고기의 다양한 부위별 맛있게 굽는 비법 전수

앞다릿살, 뒷다릿살 등 소비자 눈높이로 쉽게 설명하며 저지방부위 편견 해소

 

전국 곳곳의 요린이들에게 요리법을 생방송으로 직접 전수해주는 MBC 프로그램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마!’ 9회차에서는 돼지고기를 주제로 쉽고 간단한 레시피를 공개했다.

 

지난 15일 방영된 9회차에서는 말복을 맞이해 영양만점 한돈을 부위별로 맛있게 굽는 법을 전수했다. 구이용 삼겹살 부위는 기름기가 있어 타지 않게 굽는 법을, 뒷다리살 등 고단백 저지방 부위는 기름을 이용해 맛있게 굽는 법을 알려주었다.

 

이와 함께 돼지고기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다양한 파절이와 돼지 된장찌개 조리법 등이 소개됐다.

 

또한 백종원은 양세형을 모델로 돼지고기 부위를 쉽게 설명하면서 뒷다리살과 항정살 가격이 7배 정도 차이 난다고 언급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구이용 삼겹살을 유독 많이 먹기 때문에 비싸고, 뒷다리살은 우리가 먹지 않아 가격이 싼 것이지 맛의 차이는 아니다라며 심지어 외국에서는 뒷다리살이 비싼 곳도 있다라고 국내산 돼지고기 부위별 가격 차이에 의한 편견을 해소하기도 했다.

MBC ‘백파더:요리를 멈추지마!’는 전 연령이 가족 단위로 시청할 수 있는 요리 초보 갱생 프로젝트로,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는 쌍방향 소통 요리쇼이다. 돼지고기를 맛있게 굽는 비법이 방송된 9회차는 815일 토요일 오후 5시에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삼겹살이나 목살 등 주로 먹는 부위는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뒷다리살과 같은 저지방고단백 부위는 레시피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았다보양식으로도 영양만점인 한돈의 모든 부위가 인기를 얻어 소비불균형이 해소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