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안내

한돈자조금의 위원회를 소개합니다.

한돈자조금 20주년사 ‘제1차 편찬위원회’ 개최
2023-04-06

∎ 지난 5한돈자조금 백서 발간 위한 편찬위원회 출범총 13인의 편찬위원과 기획 방향 등 논의

∎ 한돈자조금 출범 전후 역사 및 성과 등 집대성 한 백서올해 12월 중 출간 예정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지난 5일 한돈협회 태동 50주년 및 자조금 창립 20주년 기념 백서 발간을 위한 편찬위원회를 공식 출범하며 제1차 편찬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편찬위원회는 한돈자조금의 산증인이라 할 수 있는 최초 자조금 준비위원회 김건태 전임위원장이 편찬위원장을 맡았으며대한한돈협회 윤희진 원로고문충남대학교 박종수 교수한돈소비자단체 김연화 회장축산물처리협회 김명규 회장자조금대의원회 배상건 의장 등 총 13명으로 구성된다.

 

20주년 백서에는 한돈자조금의 도약부터 그간 추진해온 소비홍보유통구조 개선조사연구수급안정 등 주요 사업지속가능한 한돈산업을 위한 ESG 활동까지 한돈자조금의 역대 성과와 향후 과제 등을 담을 예정이며약 8개월간의 제작 기간을 거쳐 올 연말 발간된다.

 

김건태 편찬위원장은 “1980년대부터 자조금 제도를 도입하기 위해 여러 원로분들과 국회관계기관 등이 뭉쳐서 대한민국 최초 자조금 제도를 추진한 그때의 기억을 회상하며설레고 기쁜 마음으로 편찬위원회에 참석했다며 이 백서가 그동안의 성과를 잘 정리하고앞으로 남은 향후 과제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제시해주길 바란다고 각오를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본 백서는 자조금 태동 전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지난 반세기의 역사와 자조금 20년을 돌아보고한돈산업의 미래를 향한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라며, “과거를 거울삼아 한돈산업에 보탬이 되는 백서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편찬위원회의 많은 고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사진자료1] 한돈자조금 20년사 제1차 편찬위원회 개최 현장 모습 

 

 

[사진자료2] 한돈자조금 20년사 제1차 편찬위원회 기념촬영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