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한돈자조금의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용한 한돈정보

HOME정보마당유용한 한돈정보
“‘육즙’ 좔좔”…삼겹살 맛있게 구워 먹는 법은?
2019-10-08

 

 

삼겹살, 어떻게 해야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 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한돈자조금이 알려주는 ‘삼겹살 맛있게 구워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삼겹살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먼저 삼겹살 굽는 방법을 보자면 불판 온도 230~260℃에서 겉을 익히고 속은 약간 붉은 기운이 남을 정도로 80% 정도만 익혀야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 삼겹살을 포함한 모든 식육은 열을 가하면 내부의 향미 성분인 수용성 단백질과 수분을 비롯한 각종 영양성분이 분리되므로 자주 뒤집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질이 좋은 삼겹살을 먹는 것이다. 삼겹살은 지방과 살코기의 색이 선명하게 대조되는 것이 좋으며 만졌을 때 적당히 탄력이 있고 칼질을 할 때 끈기가 있고 지방이 약간 묻어나는 것이 좋다.
 
삼겹살을 더 건강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 표고버섯과 같은 버섯류와 함께 먹는다. 돼지고기 특히 삼겹살을 먹을 때에는 표고버섯이나 팽이버섯 등 다양한 버섯류와 함께 먹으면 좋다. 버섯이 콜레스테롤의 체내 흡수를 막아주고 음식의 풍미를 높인다. 
 
 
 삼겹살의 칼로리를 낮추는 가장 좋은 조리법은 수육으로 먹는 방식이다. 푹 삶아 기름기를 쏙 빼면 식감도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단 자칫 잘못 삶으면 돼지고기 특유의 냄새가 날 수 있는데 생강이나 마늘, 후추 등을 넣으면 잡내를 잡아줄 뿐만 아니라 돼지고기의 찬 성질을 보완해주어 건강에도 좋다.
 
또 묵은지와 함께 먹으면 좋다. 묵은지는 삼겹살의 지방 분해를 도와주며 살균 작용, 냄새 제거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
 
 
 
 
 

출처 : 이데일리 (2019. 03. 04) http://www.edaily.co.kr/news/read?newsId=01131606622419712&mediaCodeNo=257​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