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자조금소식지

HOME알림마당자조금소식지
한돈자조금 관리위원 등 임원 선거 추진
2019-10-24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은 10월 14일 한돈자조금 임원 선거공고를 실시했다. 이번에 선출하는 임원은 관리위원, 관리위원장, 대의원회 의장 및 감사를 선출한다. 오는 10월 21일까지 후보자 등록을 완료하고 2019년 11월 12일 대의원회 개최시 선거를 실시하고 새로운 임기를 시작하게 된다.

 

임원 선거에 지원할 자격은 제5기 대의원으로 선출된 자이어야 하며, 선거공고 다음날인 15일부터 21일까지 후보자 등록 신청서와 제5기 대의원으로 선출된 5인 이상의 추천서를 받아 한돈자조금사무국으로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과 관련 서류는 한돈자조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아프리카돼지 열병 방역을 위해 전 농가가 비상인 상황이지만, 앞으로 다가올 수 있는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집행부의 공백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 임원 선거를 예정에 맞춰 진행하기로 했다.

 

하태식 위원장은 지난 9월 17일자로 제 5기 한돈자조금 대의원이 전원 무투표 당선 확정된 것을 언급하고, 이번 11월 예정된 대의원회 개최가 불투명한 만큼 선거 지연으로 인한 공백 없이 집행부가 운영될 수 있도록 후보자 등록을 위한 지역별 의견 수렴에 적극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선출할 임원 수와 후보자가 동수일 경우 무투표로 당선이 결정된다.

 

선출 임원 수는 관리위원장, 대의원회 의장 각 1명, 감사 2명이며, 관리위원 수는 지역별로 ▲경기(서울·인천) 3명, ▲강원 1명, ▲충북 1명, ▲충남(대전·세종) 3명, ▲전북 2명, ▲전남(광주) 2명, ▲경북(대구) 2명, ▲경남(부산·울산) 2명, ▲제주 1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