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자조금소식지

HOME알림마당자조금소식지
[한돈 in star]한돈 명예홍보대사 송다은 대표
2019-10-24


 

4년째 한돈 명예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송다은 요가 트레이너. 한돈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행보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홍보대사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돈은 신선하고 깨끗하니까, 믿고 먹을 수 있잖아요!” 한돈을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힘주어 말하는 그녀를 마주했다.

 

오랫동안 한돈 명예홍보대사로 활동하신 소감이 궁금합니다.

벌써 활동한 지 4년째인데, 굉장히 뜻깊어요. 그동안 적극적으로 활동하면서 나날이 책임감이 생기더라고요. 덕분에 한돈의 장점은 물론 한돈의 현 위치, 앞으로의 나아가야 할 방향 등 소비자와는 또 다른 시각과 관점에서 생각하게 되었지요. 제가 활동하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다면 무한한 영광입니다.

 

그간 한돈의 대표 얼굴로 다양한 활동을 해오셨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은 무엇인가요?

최근 5월에 참여했던 아프리카돼지열병 예방을 위한 캠페인이 기억에 남아요. 인천공항에서 이용객을 대상으로 유인물을 나눠주며 열심히 홍보했죠.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심각성을 다시금 떠올리고, 한돈 명예홍보대사로서 책임감을 많이 느꼈던 행사이기도 합니다. 또한 다른 홍보대사분들과 함께 ‘한돈 캠페인 광고’의 영상을 함께 촬영한 일도 인상 깊었어요.광고에는 나오지 않지만 아기 돼지와 함께하는 장면이 있었어요. 아기 돼지를 안으면서 고마우면서도 포근한 느낌이 많이 들더라고요.

 

요가 트레이너로서 건강한 식단에 대한 관심도 높으실 텐데요. 평소 한돈을 어떻게 즐기시는지 궁금합니다.

다이어트에는 삶아 먹는 것이 좋다고 하지만, 돼지고기의 장점을 아는 만큼 적당한 기름기가 곁들여지게 구워 먹는 걸 선호해요. 삼겹살을 구울 때 흘러나오는 기름에 김치, 양파, 마늘을 함께 구워 먹습니다. 특히 무리한 일정으로 몸이 지치거나 피곤할 땐 꼭 먹게 되는 최애음식이랍니다.

 

평소 주변에 한돈 홍보를 하셨을 것 같은데요. 기억에 남는 반응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돼지고기를 좋아하는 지인들을 만나면 “한돈을 먹어야 하는 이유는?”이라며 다짜고짜 물어보곤 해요(웃음). 그러면 “우리나라 양돈장에서 갓 만들어지는 신선함”이라는 대답이 돌아오는데 그게 참 마음에 와닿더라고요. 신선도는 물론 유통 과정, 위생 상태 등을 고려한다면 당연히 한돈을 먹을 수밖에 없는 이유를 한 번 더 깨닫기 때문이죠.

 

아로마 테라피를 접목한 요가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대표님이 지향하는 요가의 특징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아로마요가’는 블렌딩한 오일을 활용해 호흡을 하고, 마지막에 가벼운 마사지를 통해 힐링을 극대화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요가와 아로마 테라피의 공통점은 육체적, 정서적, 정신적, 영적 건강을 포함하는 온전한 건강(전인적, Holistic)을 이끌어내는 것이고, 제가 지향하는 요가의 특징이기도 하죠. 아로마테라피는 단순히 향을 맡는 것이 아니라 각 에센셜 오일이 가진 약리적, 병리적 특성을 활용한 보완 대체 요법인 만큼 효능 및 사용법, 부작용 등을 정확히 알아야 하기에 국제자격증을 획득해 전문성을 높였습니다.

 

앞으로 요가 트레이너로, 또 한돈 명예홍보대사로서의 활동 계획 및 목표가 궁금합니다.

클래스 운영도 하고 있지만,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기업 강의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서 <이너피스 요가>의 후속 책을 계획 중이고요. 무엇보다 아직까지 한돈과 함께하는 콘텐츠를 진행한 적이 없는데, 좋은 취지를 곁들여 ‘한돈과 함께하는 이너피스’라는 콘셉트로 활동할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