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한돈자조금관련 행사 및 공지를 안내합니다.

자조금소식지

HOME알림마당자조금소식지
[한돈 in star]한돈 명예홍보대사 방송인 이영자
2019-09-30


2019년 한돈 홍보대사 방송인 이영자

“책임감과 자부심 갖고 한돈 우수성 알리겠습니다.”

 

2019년 한돈을 대표하는 얼굴로 방송인 이영자 씨가 선정됐다.

 

한돈자조금은 지난 8월 24일 방송인 이영자 씨를 한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먹교수, 먹방대모 등으로 불리며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이영자 씨는 앞으로 우리돼지 한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한돈자조금 상업광고 촬영 등으로 여념이 없는 가운데도, 방송인 이영자 씨가 우리 한돈농가 여러분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왔다.

 

축하합니다. 2019년 한돈 홍보대사로 선정된 소감이 어떠신지요?

대한민국 국민들이 사랑하는 우리돼지 한돈을 홍보할 수 있게 돼 영광입니다. 한돈 안 좋아하는 사람 없잖아요. 저도 고기를 즐겨 먹는 편이고, 당연히 한돈도 매우 사랑합니다. 이렇게 애정하는 한돈을 널리 알리는 자리에 서게 돼서 개인적으로도 자부심을 느낍니다.

 

2019년 한돈 홍보대사로 선정된 후, 한돈을 바라보는 시각도 달라졌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은 소비자의 입장이었고, 그래서 한돈에 대한 저의 관심사는 한돈의 ‘맛’, ‘신선도 같은 품질’ 등이었어요. 그런데 이렇게 한돈 홍보대사가 되고 보니, 비록 아직 그 시간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시각이 좀 달라진 것 같아요. 어제는 라디오에서 ‘우리돼지 한돈’이란 말이 흘러나왔는데, 왠지 남다르더라고요. 솔직히 그동안은 돼지고기란 말을 많이 썼는데, 앞으로는 ‘한돈’이란 말을 써야겠다라고도 생각했습니다. 또 이제부터는 한돈을 둘러싼 다방면으로 관심의 폭을 넓혀보려고요. 우리 한돈을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알려 우리 한돈농가 여러분들에게 또 한돈산업에 도움이 돼야 하는 책임과 의무가 주어졌으니까요. 우리 한돈에 더욱 큰 관심과 사랑을 기울이는 것은 물론 한돈과 한돈산업에 관한 공부도 열심히 해서 한돈의 맛과 우수성, 무엇보다 한돈의 가치를 제대로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한돈의 우수성을 알리겠습니다.

 

이영자 씨가 생각하는 ‘한돈의 우수성’은 무엇인가요?

한돈 맛있잖아요. 이 외에 설명이 더 필요한가요. 고소한 풍미,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 기름과 살의 조화, 음~신선한 한돈 맛 그 자체로 이미 우수하죠.

 

여기에 더해보자면, 한돈의 우수성은 ‘대한민국 소울푸드’란 점이 아닐까 싶어요. 대한민국과 희로애락을 함께해 온, 그래서 누구나 돼지고기와 관련한 특별한 추억 하나쯤 가지고 있죠. 그곳이 어디든 그때가 언제든, ‘한돈’을 앞에 두고 희로애락의 감정을 나눈 경험은 누구나 있을 거예요. 

그러니까 한돈은 마음을 나누고 싶을 때 우리와 함께하는 정겨움의 음식이자 위로의 음식이죠. 저는 ‘나도 귀한 존재’라고 느끼고 싶을 때 삼겹살을 먹기도 하는데요. 그때의 한돈은 ‘됐다 됐다’라며 저를 토닥거려주는 것 같아요. 아~지금 생각해 보니, 아마도 그런 느낌을 받는 것은 우리 한돈농가 여러분들이 한돈을 기르는 정성과 그 마음 덕분인 것 같아요.

 

이영자 씨가 꼽는 최고의 한돈 요리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고기 혹은 숙성한 고기를 구워 먹는 것을 좋아해요. 신선한 한돈 삼겹살을 구웠을 때 ‘팡’ 터지는 육즙은, 정말 일품이죠.

 

사실 한돈은 어느 부위나 다 맛있잖아요. 더구나 한돈은 어떤 음식재료와도 잘 어울리니까, 정말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죠. 집게로 주물러 구운 후 큼직하게 결대로 잘라 먹는 돼지갈비 구이, 돼지 안심으로 만든 두루치기, 앞다리살로 만든 제육 덮밥, 뒷다리살로 만든 탕수육 등 정말 한돈 요리는 하나도 버릴 게 없어요.

 

맛있는 한돈을 생산해 주시는 한돈농가 여러분들에게 응원의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요즘 산지 가격이 많이 내려가 한돈농가 분들이 어렵다고 들었어요. 아프리카돼지열병 국내 유입에 대한 걱정도 크시죠. 그런데 그동안 이보다 더 어려운 일도 잘 극복하시며, 우리의 건강한 식탁을 책임져 주셨잖아요. 그 저력을 믿습니다.

 

사실 제가 먹는 한돈이 우리 식탁에 올라오기까지 얼마나 많은 정성과 수고로움이 들어가는 지, 100% 알지는 못해요. 하지만 그것이 얼마나 대단한 것이지는 한돈을 먹는 소비자로서 100% 알고 있어요.

 

한돈농가 여러분들의 정성과 수고로운 가치를 제대로 알리고 또 이 어려운 시기를 지나는 한돈농가 여러분들의 길에 힘과 도움이 되는 ‘한돈 홍보대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