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한돈자조금관련 행사 및 공지를 안내합니다.

자조금소식지

HOME알림마당자조금소식지
[TV 속 한돈] 더위 사냥에 한돈 한돈하는 이유, 건강 관리에 한돈 한돈하는 이유
2019-09-30


 

8월 TV 속 한돈은 건강하고 맛있는 장점을 듬뿍 드러내며, TV 밖 시청자들의 마음을 샀다. 말복을 앞두고 진행한 PPL은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한돈이야말로 여름 건강을 챙기는 가장 좋은 선택임을 알리는 데 기여했다. 복날 보양식을 챙기기 어려운 1인가구를 위한 초간편 한돈 보양식 요리법은 1인가구를 한돈 빅팬으로 만드는 데 일조했다.

 

한돈과 한돈산업에 대한 모든 궁금증 해결에 역점을 둔 PPL은 소비자들과 허심탄함회하게 소통하는 시간이었다는 점에서 뜻깊었다. 한돈과 한돈산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애정이 얼마나 큰지, 소비자들의 다양한 궁금증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37~38도에는 돼지고기를 꼭 먹어야 해요! 보양식으로 최고입니다!”

 

여름 더위가 절정에 달한 말복을 앞두고 전개한 PPL에서는 한돈이 보양식으로 제격인 이유를 시청자들에게 알리며, 여름 한돈 소비촉진을 도모했다. 올여름 초복, 중복, 말복에 연속으로 진행한 한돈 PPL은 ‘여름 보양식=한돈’이란 점을 시청자들에게 각인시킨 중요한 시간이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말복 보양식으로 ‘한돈 불고기’를 낙점. 한돈 불고기를 판매하는 한돈인증점에서 참숯에서 초벌한 한돈 불고기를 맛있게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은 한돈의 풍미를 고스란히 시청자들의 안방에 전달하며, 한돈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나이 많은 사람은 이걸 먹으면 근력이 저절로 생겨요~, 덥고 지칠 때 챙겨 먹게된다는 이것의 정체는 바로? 한돈 불고기” 등의 멘트는 시청자들에게 한돈을 여름에도 먹어야 하는 당위성을 알리며 한돈 소비촉진에 기여했다. 기력 보충식 한돈의 영양학적 우수성과 매력은 “돼지고기에는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지방산이 있는데 몸을 보호해주면서 지용성 비타민 흡수를 도와주고,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 빈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라는 전문가 멘트에 고스란히 담겼다.

 

방송에서는 보양식을 챙기기 쉽지 않은 1인가구를 위한 보양식 레시피도 선보였다. 한돈몰에서 살 수 있는 가정간편식으로 만드는 초간단 ‘한돈 해물뼈찜과 한돈 불고기덮밥’ 요리법은 1인가구의 취향을 저격했다.

 

KBS1<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외식·회식 선호 메뉴 1위.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음식재료인 돼지고기에 대한 세세한 탐구가 이뤄진 이날 PPL은 한돈의 맛있고 건강한 매력을 양껏 알리는 동시에 한돈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 잡으며 한돈 소비촉진을 도모했다.

 

△한돈 부위, 한돈 부위별 영양, 한돈 부위별 활용법, 돼지고기 잡내 없애는 법, 돼지고기 육즙을 살리는 법 등 한돈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부터 △돼지고기가 보양식으로 제격인 영양학적 이유와 돼지고기의 다이어트 효과 등과 같은 한돈의 효능과 기능 △아프리카돼지열병, 돈가 등 한돈산업의 현안 △돼지고기의 지방이 유해물질·중금 배출에 도움을 준다? 잔반급여를 하지 않아서 덜 익혀 먹어도 위험하지 않다? 등의 생활 속 궁금증까지, 한돈을 둘러싼 시청자들의 모든 궁금증을 풀어가며, 한돈을 재발견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시청자들의 호기심 해결사로 한돈 명예홍보대사 경상대 농업생명과학과 주선태 교수, 배화여대 전통조리과 김정은 교수, 장안대 식품영양학과 전형주 교수가 출격했는데, 전문가적인 식견을 바탕으로 한 명쾌한 답변은 우리돼지 한돈에 대한 진실을 알리고 또 잘못된 상식을 불식시키며 한돈과 한돈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방송 중 한돈을 활용해 직접 만들어 보인 삼색제육볶음, 고추장·간장 돼지갈비, 삼겹살 냉채 등의 한돈 요리는 시청자들의 침샘을 무한 자극하며 한돈 소비 활성화에 도움이 됐다.

 

MBC <기분좋은날>

CBS음악FM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CBS음악FM <이수영의 12시에 만납시다>

 

한돈 현물 협찬은 8월에도 계속됐다. MBC ‘기분좋은날’에 협찬한 한돈은 우리 몸에 한돈이 얼마나 좋은지를 시청자들에게 전달하며 ‘한돈=여름 보양식’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 기여했다. 돼지고기에는 면역력 증강에 필요한 아연, 비타민B6, 셀레늄이 풍부하다는 전문가 의견은 콘텐츠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사과, 표고버섯, 부추 등 한돈과 최고의 식궁합을 자랑하는 음식재료 소개는 한돈의 건강함을 더욱 끌어올리며, 한돈 소비 활성화를 부추겼다.

 

현물 협찬한 한돈을 활용한 요리법도 전파를 탔는데, 간편하지만 요즘 인기인 ‘매운맛, 불맛’을 고려한 간편한 요리법은 한돈 요리에 대한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기 충분했다. 아울러 돼지등뼈, 앞다리살 등을 활용한 요리로 비선호 부위의 소비촉진을 도모했다. 이는 한돈의 모든 부위가 영양학적으로 우수하다는 점을 알리는 데도 도움이 됐다. 본격적인 휴가철에 방송한 이 PPL은 휴가철 한돈 소비촉진에도 이바지했다.

 

라디오 청취자들과의 만남도 이어졌다. 8월의 한돈 선물세트 협찬은 추석 선물로 한돈 선물세트가 제격임을 알리는 시간도 겸했다. CBS음악FM ‘박승화의 가요속으로’와 ‘이수영의 12시에 만납시다’에서는 청취자들에게 한돈 선물세트를 증정하고 있는데, ‘대한민국 한돈농가와 함께하는 매주 수요일은 우리돼지 한돈 먹는 날, 국산 돼지고기는 모두다 한돈. 한돈을 생산하는 한돈농가에서 우리돼지 한돈 선물세트를 드립니다’라는 협찬멘트가 나오고 있다.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