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자조금소식지

HOME알림마당자조금소식지
[한돈 in star]한돈 명예홍보대사 정국현 대표
2019-09-30


다이어트엔 ‘한돈 저지방 고단백 부위’가 최고!

“한돈의 우수성 제 몸으로 직접 증명하였습니다”

 

“한돈 우수성 제 몸으로 직접 보여주겠습니다.”

 

지난 봄 2019년 한돈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정국현 국제피트니스전문가협회 (IFPA KOREA) 대표는 이렇게 공언했고, 지난 7월 ‘제53회 아시아보디빌딩&피트니스 선수권대회’ 70kg(마스터즈) 체급 ‘금메달’로 이를 증명해 냈다. 48세란 적지 않은 나이에, 시곗바늘 같은 엄격한 자기 관리로 정상의 자리에 우뚝 선 정 대표를 만났다.

 

축하드립니다. 11년 만에 출전한 국제대회에서, 그것도 금메달입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올해 48세인데, 국가대표로 11년 전 홍콩 대회에서 동메달을 딴 이후 올해 이렇게 금메달을 목에 걸어 개인적으로도 매우 기쁩니다. 대회장에서 애국가가 울려 퍼지는데, 눈물을 참느라 혼났습니다.

 

그 비결을 어디서 찾으시나요?

이번 대회를 앞두고도 근력 운동 식단에 가장 적합한 단백질원인 우리돼지 한돈 안심 부위를 먹으며 식단을 조절한 것이 가장 큰 비결이라고 봅니다. 저는 보통 하루에 네끼 정도를 먹는데요, 그중 두끼를 한돈 안심으로 먹고 있습니다. 보통 한돈 안심 200g에, 파프리카·오이·방울토마토·흑마늘 등의 채소, 고구마 150g 정도를 먹습니다. 운동이요? 운동은 하루 2~3시간씩 일주일에 6일을 합니다. (생각보다 운동량이 많지 않습니다.) 체질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몸을 만드는 비결 80%는 식이에 있다고 봅니다.

 

식단에 한돈을 주로 활용하시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제 고향이 부산인데요, 중고등학교 때 운동 후 부산 서면에 있는 돼지국밥 골목을 자주 찾았습니다. 그래서인지 돼지고기는 저에게 매우 친밀하고 친근한 음식입니다. 무엇보다 한돈을 사랑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는 박사학위 논문을 쓰면서입니다. ‘돼지고기’를 주제로 작성했는데, 그때 돼지고기 저지방 고단백 부위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L카르니틴이란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 정국현 대표는 2018년 한국체육대학교에서 열린 ‘2018 아시아코칭학회(APCOCS)’에서 복합운동과 돼지 안심 섭취를 병행하는 것이 비만 여성의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이란 논문을 발표해, 큰 관심을 끈 바 있다.

 

한돈이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이란 인식 확산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돼지고기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 된다는 인식이 없지는 않죠. 이런 인식을 바꾸기 위해 그동안 많이 노력해 왔지만, 앞으로는 조금 더 적극적으로 홍보해야 할 것 같아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요즘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에 사람들의 관심이 매우 높잖아요. 이를테면 건강한 몸의 대명사인 보디빌더들을 한돈 이벤트나 행사에 초청한다면, 다이어트에 좋은 한돈의 우수성을 확실하게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제가 몇 년 전부터 관심을 두고 있는 것이 한돈 다이어트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간편식)인데요. 접근성이 좋아진다면, 한돈이 다이어트 음식으로 자리 잡는 것은 시간 문제라고 봅니다.

 

한돈 다이어트 체험단의 역할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현재 헤드코치로 활약하고 계시죠.

벌써 8년 차가 됐네요. 한돈 다이어트 체험단에 참가한 후 건강을 찾은 것은 물론 ‘잃어버렸던 자신감을 찾았다’는 분들도 적지 않아요. 자부심을 가지고 체험단을 운영하는 이유입니다. 다이어트 체험단에 참여해서 몸과 마음에 건강한 ‘변화’를 직접 경험한 참가자들의 스토리는 그 자체로 한돈의 우수성을 증명한다고 봅니다.

 

“저는 중학교 때까지 유도를 했어요. 몸이 약해서 아버지가 반강제로 도장에 데리고 가셨어요. 길거리에서 본 보디빌더를 보고 고등학교 때부터는 보디빌딩을 시작했고, 그러면서 제 몸에 변화가 찾아왔죠. 그러자 주변에서 저에게 관심을 갖더라고요. 그래서 더 집중해서 운동했고, 대회에서 상을 타는 일도 늘었죠. 성취감이 생기니까 더 열심히 하게 되더라고요. 지난 약 30년간 꾸준하게 식단관리와 운동에 매진할 수 있었던 가장 큰 동기 요인이었습니다.”

 

2013년부터 한돈 명예홍보대사로 활약해 오셨습니다.

처음에는 한돈 명예홍보대사로서 ‘한돈을 알려야겠구나’라고 생각하는 정도였다면, 한해 한해 지날수록 한돈산업에 보탬이 돼야겠다는 책임감과 의무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운동법을 소개하는 제 개인 유튜브(Dr. fit)에 한돈 식단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앞으로 한돈산업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하겠습니다. 조만간 한돈농가 여러분을 위한 ‘한돈체조’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돈농가 분들의 건강을 위해 사양관리 틈틈이 하면 좋은 체조, 그러면서 한돈산업의 특성을 녹여낸 체조를 고심하고 있습니다. 10월 01일 한돈데이 전까지 완성해 보겠습니다. 기대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