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자조금소식지

HOME알림마당자조금소식지
[TV속 한돈]보양식 트렌드세터 우리돼지 한돈! 보양식 국가대표 우리돼지 한돈!
2019-09-30

 


7월 TV 속 한돈은 초복, 중복을 건강하게 나게 돕는 건강 보양식으로 활약을 펼쳤다. 새로운 보양식 트렌드세터로 떠오른 한돈의 다양한 활약상은 한돈 소비촉진에 이바지하기 충분했다. 특히 신선하고 안전해서 더 안심되는 한돈의 우수성은 복날에 더욱 빛났다. 삼겹살, 한돈 족발, 항정살, 등심 덧살 등 한돈의 다양한 부위가 보양식으로 사랑받고 있음을 보여준 PPL 구성은 한돈의 모든 부위가 맛은 물론 영양학적으로 우수하다는 점을 시청자들에게 알리며 한돈 소비활성화에 기여했다.

 


SBS <생방송 투데이>

초복이잖아요~! 한돈 먹어야 돼~지요!
‘한돈’ 먹어야지 ‘초복’
잘 보냈다고 할 수 있죠

초복을 앞두고 방영된 이날 PPL에서는 여름 기력 보충을 위한 보양식으로 ‘한돈 족발’을 소개했다. 이는 한돈 족발의 영양학적 우수성을 알리며 한돈 족발 소비촉진에 기여했다. “당연히 복날이니까 몸보신하러 왔다”고 말하며 족발을 먹는 외국인의 모습은 한돈 족발이 소문난 보양식임을 시청자들에게 알리기에 손색이 없었다. “콜라겐 때문에 피부에 좋고 기력 회복에도 좋은 것 같다”라는 고객 멘트에, “족발에 풍부한 비타민B는 피로 해소에 아주 좋아서 기력이 떨어지고 몸을 챙겨야 할 때 좋고, 필수 아미노산인 메티오닌 성분도 풍부해 간과 몸의 보호에 효과적인 음식”이란 전문가 멘트는 한돈 족발의 영양학적 우수성을 시청자들의 안방까지 전달하기 손색이 없었다.

방송에서는 한돈 가공공장의 모습도 만날 수 있었는데, 복날을 앞두고 정육, 패킹 등으로 바쁜 한돈 가공공장의 모습은 복날 한돈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실감하게 만들었다. 아울러 위생적으로 잘 관리되는 가공공장 시스템은 한돈이 안전한 먹거리임을 새삼 한번 더 알리며 고객의 신뢰를 높이는 데 일조했다.

한돈 명예홍보대사인 스타셰프 이진호 셰프는 방송에서 ‘한돈 한방갈비찜과 한돈 보쌈 샐러드’ 레시피를 소개했는데, 쌍화탕을 활용한 갈비찜 등 간단하면서도 영양에서도 뒤지지 않는 한돈 보양식 요리법은 시청자들을 TV 앞으로 불러모으며 한돈 소비촉진에 이바지했다. 한돈 보양식의 트렌디한 매력을 시청자들에게 전하기에도 부족함이 없었다.


MBC <생방송 오늘아침>

중복이잖아요~! 한돈 먹어야 돼~지요!
‘한돈’ 먹어야지 ‘중복’
잘 보냈다고 할 수 있죠!

중복에도 태양을 피할 수 없다면 중복에도 역시 한돈!

이날 방송에서는 보양식으로서 우리돼지 한돈의 팔색조 매력이 유감없이 발휘됐다.

이날 방송에는 복날 새로운 보양식으로 자리잡은 ‘쌈을 싸 먹어도, 냉면에 말아먹고, 두 장 겹어 먹거나 한줄 그대로 먹어도 맛있는’ 삼겹살이 소개됐는데, “복날엔 고기, 고기면 삼겹살 아니에요. 삼겹살만큼 복날에 어울리는 것이 또 없다”라는 고객 멘트는 보양식으로서의 한돈의 매력을 한껏 드러냈다.

방송에서는 한돈 삼겹살뿐만 아니라 등심 덧살, 항정살 등 한돈의 특수부위도 중복 보양식으로 소개했다. ‘돼지 한 마리에 딱 200g·귀한 대접 받는 특수부위’라는 자막은 한돈 특수부위의 특별함을 시청자들에게 각인시키며 한돈 특수부위의 소비 활성화에 기여했다. 각 특수부위의 특성을 안내하는 장면은 한돈 특수부위가 보양식으로 꽤 매력적임을 시청자들에게 알리는 데 도움이 됐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한돈자조금이 지난 7월 10일 농림축산식품부와 국회에서 진행한 한돈 소비촉진 행사 장면이 나왔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한돈 삼겹살 등을 반값 할인 판매하는 장면이 포착됐는데 “한돈을 반값으로 살 수 있다고 해서 왔는데 안 살수가 없다”는 고객 멘트에 이어서, 방송에서는 자연스럽게 한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한돈 직거래장터를 소개했다. 이는 7월 25일과 7월 26일 열린 한돈 직거래장터가 비가 내리고 날도 더운 궂은 날임에도 사람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게 만드는 데 기여했다.


KBS 2TV <해피투게더>
CBS음악FM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CBS음악FM <이수영의 12시에 만납시다>

한돈 선물세트 현물협찬 PPL은 7월에도 이어졌다. 현물협찬 PPL은 한돈이 평범한 일상 속에서 소소한 행복과 즐거움을 주는 존재라는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7월 18일 방송된 KBS 2TV 예능 ‘해피투게더’는 ‘디어 마이 프렌드’라는 주제로 진행됐는데, 평생을 연기와 함께한 배우 김영옥, 나문희, 박원숙, 고두심이 출연해 그간의 연기 인생에 대한 희로애락을 나누며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이날 방송에서 출연진들에게 증정한 한돈 선물세트는 한돈이 감동의 순간 함께 한다는 점을 시청자들에게 알리는 데 기여했다.
현물협찬 PPL은 새로운 캠페인을 경제적으로 소구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CBS음악FM ‘박승화의 가요속으로’에서는 청취자들에게 매주 수요일 한돈 선물세트를 증정하고 있는데, ‘대한민국 한돈농가와 함께하는 매주 수요일은 우리돼지 한돈 먹는 날, 밥상 위의 국가대표 한돈에서 한돈 선물세트를 드립니다’라는 협찬멘트가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