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자조금소식지

HOME알림마당자조금소식지
한돈자조금 제3차 관리위원회 개최
2019-09-30


제 5기 한돈자조금 대의원회 선거 10월 7일 실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는 지난 7월 25일 2019년 제3차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를 개최하고, 돼지고기 소비활성화 내용을 담은 사업 예산증액(안)을 의결했다.

 

이날 관리위원회에서 관리위원들은 현재 저돈가 상황에 한돈자조금이 보다 적극적인 대응을 해야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이에 관리위원들은 △농협 하나로마트 할인행사 △한돈몰 할인 판매 및 기부·나눔 행사 △한돈 명절 선물세트 캠페인 △한돈인증점 할인 행사 △돈가 안정 광고 확대 등 한돈 소비·판매 활성화 지원을 위해 예비비 8억 5,400만원을 전용하기로 의결했다.

 

또한 관리위원들은 최근 성장세가 가파른 가정간편식(HMR) 시장에서 한돈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방안 마련, 유명 인사를 활용한 홍보 등의 필요성을 피력하며, 이를 사업 예산에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관리위원회에서는 제5기 대의원회 구성을 위해 앞으로 진행될 대의원 선거, 임원 선거 추진 일정도 논의했다. 관련 근기에 따라 대의원 선거일은 오는 10월 7일(월)로 결정하고, 8월 중 선출구별로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할 예정이다.

 

한편, 관리위원들은 ASF 및 돈가 상황을 고려해 해외 선진 시장 조사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한돈자조금의 효율적이고 실효적인 운영을 위한 지역별 간담회를 오는 8월 19일부터 8월 30일까지 도별 상황에 따라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지역별 간담회에서는 2019년 주요 사업 추진실적과 하반기 계획 보고와 함께 2020년 사업계획 수립에 대한 현장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