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한돈자조금관련 행사 및 공지를 안내합니다.

자조금소식지

HOME알림마당자조금소식지
한돈협, ASF 발생국 여행자 신고센터 운영
2019-08-08


ASF 발생국 방문 시 한돈협회에 신고해주세요!

한돈협, ASF 발생국 여행자 신고센터 운영

 

대한한돈협회(회장 하태식)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국내 유입 방지를 위해 ASF 발생국 여행자 신고센터를 운영한다.

 

이번 신고센터는 현재 정부와 한돈협회에서 질병 유입 방지를 위해 한돈농가 ASF 발생국 방문 자제, 범국가적 차원의 차단 방역, 국경검역 강화 등과 함께 한돈농가 스스로가 먼저 질병 유입 방지를 위해 방역 의지를 갖고, 방역 사항을 준수하자는 차원에서 추진됐다.

 

한돈협회와 정부에서는 ASF 발생국 방문 금지를 권고하고 있지만, 한돈농가 및 종사자 10여명 정도는 매일 ASF 발생국으로 출국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ASF 발생국 여행이나 방문이 부득이하게 필요하면 여행자 신고센터(tel 02-581-9751)나 한돈협회 홈페이지 신고센터 배너를 클릭한 후 방문자 성명, 연락처, 농장주·직원·가족 등 여행자 내역, 방문국, 출입국 기간, 축산관련시설 방문여부, 방문하는 축산관련시설 정보 등에 대한 사항을 통보하면 된다.

 

한편 한돈협회는 ASF 발생국 방문자에게 귀국 후 △최소 5일간 농장 출입 금지 △귀국 시 방문국의 햄·소시지·순대 등 휴대축산물 반입 금지(반입 시 과태료 최대 1,000만원) △귀국 즉시 의복 등 세탁 △샤워 등 개인 위생관리 철저 등 농가에서 ASF 예방 행동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