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 안내

위원회 발자취

HOME위원회 안내위원회 발자취
한돈, 드라이브스루 할인행사 개최
2020-04-27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농협경제지주와 함께 4월 24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한돈 드라이브스루 할인행사’를 진행했다. 농협서울지역본부 앞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판매가 어려운 축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기획됐다.

 

‘힘내라 대한민국! 코로나 극복! 한돈 드라이브 스루!’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행사에서는 한돈 제품인 서울경기양돈농협 ‘허브한돈’ 삼겹살과 목살 각 1kg로 구성된 한돈 2kg 세트를 2만원에 판매했다. 판매 상품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발표한 전국 소매평균가격 대비 46% 할인된 가격이다. 1,000세트를 한정 물량으로 현장을 찾은 소비자에게 인당 최대 2세트를 제공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에서는 지난 4월 17일, 부경양돈M&F 사천점, 하남돼지집 울산일산점에서 ‘한돈인증점 드라이브스루 할인판매’를 시범적으로 시행한 바 있다. 이에 대해 관계자는 ‘농가가 힘들여 키운 한돈이 급식 및 외식 소비로 이어지지 못하는 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다양한 판로를 개발하는 중’이라며, ‘비대면으로 식재료를 구매할 수 있고, 사회 분위기에 맞춰 농가와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점을 고려해 드라이브스루 할인행사를 이어가게 됐다’고 밝혔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지역 시범사업에 이어 농협경제지주와 함께 또다시 소비자와의 접점을 만들게 되어 기쁘다”며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침체된 한돈 농가에 힘을 주는 뜻 깊은 할인행사에 많은 소비자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농협경제지주 김태환 대표는 “확진자 수가 줄어들고는 있지만 아직 코로나19가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시민 여러분들이 면역력에 좋은 우리 돼지, 한돈을 안전하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으며,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생활 속에서 도심 내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판매효과를 시험하는 의의도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