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한돈자조금의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용한 한돈정보

HOME정보마당유용한 한돈정보
돼지고기를 먹으면 살이 빠진다?
2017-11-06



다이어트하면 각종 채소와퍽퍽한 닭가슴살로 이루어진 식단을 떠올리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고기를 배부르게 먹고도 뱃살을 뺄 수있는 방법이 소개돼 누리꾼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박용우 의학박사는 과거 MBN 예능프로그램 황금알에 출연해 '살이 찌는 이유가 기름기 있는 음식 때문이라고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라며 입을 열었습니다.

 
이어 박 박사는 '하지만 오히려 기름기 있는 음식의 섭취량을 줄일 경우탄수화물의 섭취가 늘어나 살이 찌기도 한다'며 '따라서알맞은 고기를 적절히 구워 드시면 다이어트에 오히려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박 박사가 밝힌 고기 다이어트의비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 번째로 고기의 종류는 돼지고기 중에서도 가장 지방이 적은 다리살입니다.
 

돼지고기는 포화지방보다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을 더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요, 소고기보다콜레스테롤도 적어 다이어트에 적당한 음식입니다.

 
두 번째로 고기를 조리하는 방법은 구워 먹기가아닌 삶아 먹기입니다.

 
돼지고기의 기름기를 더 잘 빼서 먹으려면 구워 먹는 것보다는 삶아 먹는 것이 더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고기는 구워야 맛이라며굽는 것을 고집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만약 고기를 구워 먹고 싶다면, 키위·파인애플·배와 함께 먹을 것을 추천합니다. 이 과일들에는 단백질 분해효소가들어 있어 질긴 고기를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출처 : MBN(http://mbn.mk.co.kr/pages/news/newsView.php?category=mbn00007&news_seq_no=3012605)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