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한돈자조금의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용한 한돈정보

HOME정보마당유용한 한돈정보
“여름철 가축 위생관리 이렇게”
2016-06-24


혹서ㆍ장마ㆍ수해 대비 남해군, 가축 질병 예방법


남해군이 지역 내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여름철 가축 위생관리에 나섰다.


 남해군은 무더위와 장마, 수해 등 여름철 기상상황으로 열사병, 모기매개성 질병 등 가축질병이 자주 발생하므로 그에 대비해 지역 내 축산농가에 철저한 축산업 위생관리와 축사시설 안전관리로 피해를 최소화할 것을 당부했다.


 군은 가축에 신선한 물을 수시로 공급하고, 필요시 비타민제ㆍ대사촉진제ㆍ칼슘 등 미량 광물질을 공급할 것을 권장했다.


 또 축사에 방충망, 모기 유인 설치와 주기적인 구충작업을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며, 축사 지붕과 벽체에 단열제 및 차광막 설치와 송풍기 설치 등을 축산농가에 당부했다.


 군은 이와 관련해 지역내 축산업 종사자가 축사에 방충망을 설치하고 주 1회 이상 농장 주변, 축사 내ㆍ외부의 정기적인 소독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군은 질병발생 의심축 발견시 인근의 수의사에게 신속하게 진료 의뢰를 하거나 관할 가축방역기관(1588-9060ㆍ860-3972∼4)으로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 없는 청정 남해를 만들기 위해 농장 단위의 철저한 소독과 예방백신 접종 등 축산농가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출처 : 경남매일 (2016.06.23) http://www.gn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315829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