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유용한 한돈정보

HOME정보마당유용한 한돈정보
[스마트 리빙] 같은 값에 최상급 고기 고르는 요령 外
2016-05-31


▶ 같은 값에 최상급 고기 고르는 요령


특별한 날 빠지지 않는 단골 메뉴, 고기.

네 가지만 알면 최상급 고기를 고를 수 있습니다.


우선, 미리 썰어놨거나 간 고기보다 즉석에서 썰어주는 덩어리 고기를 사는 게 좋고요.

돼지고기의 경우, 고기에 붙은 지방이 희고 견고하면서 썰 때 칼에 달라붙는 게 최상급이라고 합니다.


또한, 지방이 흰색 또는 연노란색, 마지막으로 고기 표면에 혈액이 없는 것을 사야 하는데요.

고기 표면에 이물이 묻어있거나 혈액이 말라붙어 있는 건 도축할 때 제대로 씻지 않았을 가능성이 크고, 살코기 중간에 까만 점들이 박혀 있는 건 도축 시 미세 혈관이 터졌기 때문인데, 이런 고기는 빨리 부패하고 맛도 좋지 않다는군요.



▶ 포장도 정성! 이색 포장 경쟁


당일 배송, 총알 배송 같은 배송 속도 마케팅에 이어, 이번엔 국내 유통업계에 정성스러운 포장을 앞세운 이색 포장 경쟁이 치열합니다.


퇴근 시간에 맞춰 물건을 받아볼 고객을 겨냥하여 포장 문구를 감성적으로 바꾸는가 하면, 택배 상자를 장난감 자동차나 반려동물용 집으로 고객들이 직접 리폼할 수 있게 만들기도 하고요.


제품 이미지에 맞춰 예쁜 색상의 상자에 제품을 별도 포장하는 곳도 있습니다.

정성이 담긴 상품이라는 걸 강조하기 위해서라는데요.

빠른 배송을 앞세운 업체가 많아지면서, 정성스럽고 예쁜 포장으로 감성을 자극하며 고객들의 눈길을 끌기 위해서라는군요.



▶ 땀과의 전쟁, 다양한 땀 냄새 제거제 등장


땀과의 전쟁이 시작됐습니다.

최근 땀이 나는 것을 줄이고 냄새를 없애주는 제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는데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프레이 타입부터 원하는 부위에 직접 바르는 고체형, 굴리듯 바르는 액상형, 파우더, 티슈까지 다양한 형태의 땀 냄새 제거제가 하나 둘 등장하고 있습니다.


또, 땀이 나는 부위에 스티커처럼 붙일 수 있는 땀 흡수 패드와 특수 필름 시트를 옷 안쪽에 붙여 땀이 배지 않도록 하는 땀 자국 방지시트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요.

땀과 냄새를 관리하면서 피부 미백과 탄력 강화 기능을 더한 기능성 제품들도 1석2조 효과로 눈길을 끌고 있다는군요.



▶ 2016 인기 수영복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수영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올해는 어떤 소재, 디자인이 인기를 끌까요?


몇 년 전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긴 팔 수영복, 래시가드(Rash Guard).

신축성이 좋아 활동하기 편하고 물기도 잘 마르는 편이죠.


거기에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으로 피부 보호 효과도 얻을 수 있어 남녀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는데요.

올해에도 다양한 디자인이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멋쟁이는 유행을 앞서간다고 하죠?

서프 수트와 네오프렌, 에어 메시 소재의 수영복이 최근 젊은 층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데요.


말려 올라가는 래시가드의 단점을 보완해 등장한 서프 슈트.

긴 팔 수영복과 비키니가 함께 붙어 있는 형태인데 체온 유지는 물론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췄고, 화려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분산시켜 군살을 가리는 데 매우 유용하다고 합니다.


네오프렌, 에어 메시 수영복은 일반 수영복보다 가볍고 착용감이 편한 게 특징인데요.

소재는 얇지만 부력이 있어 물을 무서워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효과적인데, 지퍼 스타일의 경우, 입고 벗기도 수월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스마트 리빙이었습니다.







출처 : MBC NEWS (2016.05.31) http://imnews.imbc.com/replay/2016/nwtoday/article/3983909_1984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