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 안내

위원회 발자취

HOME위원회 안내위원회 발자취
한돈자조금-국회 농해수위와 ‘한돈 설 선물세트 보내기 캠페인’ 열고 전국민적 도움 호소
2019-01-24

황금돼지해, 돈福을 선물하세요!

 

● 황주홍 농해수위 위원장 및 국회의원 참석, 어려운 상황 직면한 한돈 농가 응원 

● 현장서 한돈 설 선물세트 주문 접수, 한돈 통돼지 바비큐 시식 등 열려

● 황금돼지 조형물 전시, 농가 응원메시지 남기기 등 부대행사 큰 호응​

 

 

#1,2 황금돼지해, 돈福을 선물하세요!

24일(목), 국회의원회관 3층 제3로비에서 열린 ‘한돈 설 선물세트 보내기 캠페인’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한돈 설 선물세트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최근 돼지가격 하락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는 국내 한돈 농가를 응원하고자 한돈자조금, 국회 농해수위,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 대한한돈협회가 뜻을 모아 마련했다. (앞줄 왼쪽부터 안병우 농협경제지주 축산기획본부장, 민주평화당 최경환 의원, 민주평화당 장병완 의원, 황주홍 농해수위원장, 하태식 한돈자조금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윤준호 의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는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위원장 황주홍),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 김태환), 대한한돈협회와 24일(목)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한돈 설 선물세트 보내기 캠페인’을 열고 전국민적인 도움을 호소했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큰 폭으로 떨어지고 있는 돼지가격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는 5,000여 국내 한돈 농가를 응원하기 위해 자조금이 국회 농해수위와 특별히 마련한 대국민 캠페인이다. 이번 행사에는 황주홍 농해수위원장, 민주평화당 장병완 의원, 민주평화당 최경환 의원, 더불어민주당 윤준호 의원, 안병우 농협경제지주 축산기획본부장 등이 참석해 한돈 설 선물세트 보내기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한돈 통돼지 바비큐 시식에 참여하는 등 대대적인 농가 살리기에 나섰다. 

 

이 외에 현장에서는 황금돼지 조형물 전시회, 한돈 농가 응원 메시지 남기기, 한돈 설 선물세트 주문 접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렸다. 특히 기해년 황금돼지해를 맞아 행사장을 찾은 국회 직원 및 일반인 방문객들에게 황금돼지 저금통과 탁상용 달력을 무료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황주홍 농해수위원장은 “한돈 농가들이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상황에 직면한 만큼 이번 설명절에는 많은 국민들이 이웃, 친지와 한돈 선물을 나누면서 함께 농가 응원에 동참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하태식 한돈자조금위원장은 “농해수위에서 발 벗고 나서서 적극적으로 한돈 설 선물세트 보내기 캠페인에 참여해주셔서 농가로서는 큰 힘이 된다”며 “한돈 설 선물세트는 합리적 가격과 실속을 갖춘 알찬 구성으로 선물하는 분과 받는 분 모두에게 큰 만족감을 주는 만큼 국민들의 많은 사랑을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