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한돈자조금관련 행사 및 공지를 안내합니다.

한돈자조금, 백파더와 나눔 약속 지켰다... 5,000만원 상당 한돈 기부
2020-12-23

 

​∎ 한돈자조금백파더와 공약한 돼지고기 레시피 공모전 참여 레시피 수에 따른 나눔 이행

 5,000만 원 상당 한돈사랑의열매와 함께 전국 40여개 소외계층 대상 급식소로 전달

∎ 하남 소재 벧엘나눔공동체, 23일 한돈 제육볶음 도시락 배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백파더-한돈돼지고기 레시피 공모전’ 확산의 일환으로 12월 23일 사랑의열매 측에 5,000만 원 상당의 한돈을 기부하며 기부 공약을 지켰다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전달식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하태식 위원장과 ()사랑의열매 김연순 사무총장이 각각 판넬을 들고 촬영하는 것으로 전달식을 대체하였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오늘 23사랑의열매에 한돈을 전달하며 한돈X백파더 돼지고기 레시피 공모전’ 기부 공약을 이행했다.

 

한돈자조금은 MBC 프로그램 <백파더요리를 멈추지 마!>에서 진행한 돼지고기 레시피 공모전에서 응모된 레시피 수 만큼 소외계층에 기부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백파더의 한돈 뒷다리살을 활용한 백파더 돼지고기 레시피 공모전에는 한돈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백종원 대표의 적극적인 홍보와 시청자들의 관심에 따라 1천여개의 레시피가 공모되었으며한돈자조금에서는 공모 참여자의 경품 금액에 비례해 5,000만 원 상당의 한돈을 기부하기로 했다.

 

기부된 한돈은 사랑의열매를 통해 먹거리나누기운동협의회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전국 40여 개의 급식소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하남 소재 벧엘나눔공동체에서는 한돈 다릿살을 전달받아 제육볶음 도시락을 직접 조리해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급식소 이용객 100여 명을 대상으로 배부하기도 했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한돈이 급식에 활용하기 좋은 식재료인 만큼전국의 소외계층 대상 급식소에 전달해 더욱 뜻깊은 나눔을 하고자 했다며 코로나19와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소외계층과 함께 더불어 사는 따뜻한 연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한돈자조금은 코로나19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유난히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는 전국의 소외계층에게 2억 7천만 원의 한돈을 전달하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이웃사랑 한돈 나눔」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지난 12월 21충북도에 3천만 원 상당 한돈 나눔 행사를 펼친 것을 시작으로전국 도협의회를 통해 각 도별 지역 소외계층에 한돈 캔햄불고기육포 등을 전달하며 전국 각지에 한돈이 힘이 되는 영양공급원이 되어줄 예정이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한돈자조금은 보육원양로원독거노인장애인 등 소외계층에게 10여 년 넘게 매년 상·하반기마다 한돈을 구매무상공급하며 이웃사랑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더욱 어려운 상황에 처한 분들이 많은 만큼 전국 각지에 한돈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라고 밝혔다.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