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관련 행사 및 공지를 안내합니다.
이제는 웹툰 마케팅 시대!
한돈·한우자조금 육류 소비자 인식개선과
소비확대를 위한 웹툰 ‘돌판마을 석쇠부족’ 다음에 연재
돌판마을 석쇠부족 웹툰 보기 : http://cartoon.media.daum.net/webtoon/view/nh_campaign
육류에 대한 인식개선과 소비확대를 위해, 한돈·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공동사업으로 9월 13일부터 11월 15일까지 2개월간 매주 금요일마다 웹툰인 ‘돌판마을 석쇠부족’을 다음 웹툰(cartoon.media.daum.net)을 통해 게재한다.
줄거리는 고기를 좋아하는 구석기시대 가족들이 다양한 일상생활 속에서 육류의 필요성과 우수성을 알리고, 육식과 채식이 균형 잡힌 생활상을 유쾌하게 그려나가는 내용으로, 농협중앙회에서에서 본 사업을 위탁받아 추진한다.
돌판마을 석쇠부족은 오늘은 자체휴강, ‘헌티드 스쿨’ 등의 인기작가 안치성(필명:계란계란)이 만든다
이번 웹툰은 농협과 한우·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축산물에 대한 인식 개선’사업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자조금에서는 이번 작품을 통해 재미와 지식 두 가지 요소를 모두 만족시키는 스토리를 보여주려 한다. 관계자는 '웹툰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재미를 바탕으로, 채식 열풍 등에따라 상대적으로 위축되고 안좋게 이미지가 확산된 고기의 영양학적 우수성과 우리 몸에 꼭 필요하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사실과 만화적 설정을 적절히 조합했다'고 말했다.
한돈·한우자조금에서 이번에 웹툰을 기획한 이유는 다수의 일반 소비자들에게 육류에 대한 올바른 사실에 대해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적었기 때문이다.
자조금 관계자는 “혈액형에 따른 성격유형 분류가 근거가 없듯이, 육류에 대한 오해도 과학적 근거가 부족한 것들이 많다”면서, “육류 지방, 콜레스테롤이 비만과 성인병의 주원인이라는 등 축산물의 잘못된 인식들을 바로 알리고 국민들이 우리 축산물을 더 많이 사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화 이어서 보기 : http://cartoon.media.daum.net/webtoon/viewer/22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