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한돈자조금관련 행사 및 공지를 안내합니다.

자조금소식지

HOME알림마당자조금소식지
농림축산식품부와 국회서 한돈 소비촉진 홍보 행사
2019-08-08


믿고 먹을 수 있는 한돈 많이 드세요!!

 

한돈자조금이 지난 7월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한돈 소비촉진 홍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과 농림축산식품부 이개호 장관, 국회 농해수위 황주홍 위원장(민주평화당, 고흥보성장흥강진), 국회 법제사법위 여상규 위원장(자유한국당, 사천남해하동), 더불어민주당 김현권 의원(비례), 자유한국당 엄용수 의원(밀양의령함안창녕), 김성찬 의원(창원시진해구), 이양수 의원(속초고성양양), 김명연 의원(안산시단원구갑), 홍철호 의원(김포시을), 박덕흠 의원(보은옥천영동괴산), 민주평화당 김종회 의원(김제부안), 무소속 이언주 의원(광명시을), 농협경제지주 김진원 축산사업본부장, 한국식생활개발연구회 안승춘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 행사는 돼지고기 판매율과 가격이 최고가를 기록하는 예년의 여름 시즌과 달리 올해는 소비가 부진하고 돈가 역시 사상 최저가를 형성하고 있음에 따라, 어려움을 겪는 한돈 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본격적인 휴가시즌을 앞두고 한돈 소비를 촉진하고자 하는 바람을 담아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한돈자조금은 국회 의원회관에서 다양한 한돈 요리를전시하고 국회 직원을 대상으로 시식회를 진행하며 한돈의 맛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아울러 한돈 삼겹살 등 인기부위를 반값 할인 판매하는 등 다양한 기획전을 열어 한돈 소비활성화에 이바지했다.

 

이 행사에 참석한 농림축산식품부 이개호 장관은 직접 한돈 시식을 하고 인사말을 전하며 한돈 소비촉진에 힘을 보탰다. 이개호 장관은 “돼지고기 소비를 많이 해줄 것을 당부하며, 올해 산지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돈 농가의 부담을 덜어주고 국내산 고품질 돼지고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한 “국민에게 국내산 돼지고기의 품질과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활성화하는 데 전력을 다하겠다”고도 밝혔다.

 

이어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한돈 소비 둔화로 인한 가격 하락이 여름 성수기까지 이어져 한돈 농가의 시름은 계속 깊어져만 가고 있다”며 “ASF 방역과 한돈 소비활성화에 사활을 걸고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니, 국민들께서는 삼복더위에 신선하고 영양가 높은 우리 한돈을 드시고 건강을 지키시길 바란다”며 행사의 취지를 전했다.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