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자조금소식지

HOME알림마당자조금소식지
[TV속 한돈]‘봄봄봄 봄에 한돈이 활짝 피었습니다’
2019-06-17


 

4월 TV 속 한돈은 시청자들에게 건강한 봄을 나기 위한 특급 비법을 알리기 위해 종횡무진 활약했다. 풍부한 필수 아미노산으로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고 생체리듬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한돈의 영양학적 우수성을 남산 가족걷기 대회와 연계한 스토리텔링은 한돈이 나른한 봄철에 우리 몸에 활기를 더하는 우수한 음식재료임을 시청자들에게 알리는 데 충분히 기여했다.

 

MBC <생방송 오늘아침>

봄건강 한돈으로 잡으면돼지요

 

이날 방송에서는 봄철 건강을 잡는 특급비법으로 ‘한돈’을 소개했다. 한돈으로 봄철 가족들의 건강을 챙기는 한 주부의 일상을 담은 방송 내용은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내며 한돈 소비촉진에도 도움이 됐다.

 

방송에서는 외출을 앞두고 도시락을 준비하는 주부의 모습이 전파를 탔는데, 한돈불고기김밥, 제육볶음, 돈가스, 한돈샐러드가 담긴 건강한 한돈 도시락은 나들이 음식을 고민하는 상춘객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했다. 아울러 네 가지의 한돈 요리법은 한돈의 저지방 부위 소비촉진에도 일조했다.

 

봄철 가족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찾아간 곳은 바로 한돈자조금이 ‘돈길만 걷자’라는 콘셉트로 주관한 ‘남산걷기대회’ 현장.

 

“겨우내 집에만 있었으니까 걷기 운동도 하면서 건강 챙기려고 왔다, 숲길도 좋고 곳곳에 황금돼지가 있어서 눈도 즐겁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본격적인 걷기 대회에 앞서 바삭한 돈가스와 돈가스로 만든 샌드위치로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만족해하며, 황금 한도니와 사진을 찍으며 행복해하고, 한돈 선물세트를 받고 대만족하며 ‘돼지 만세’를 외치는 등 남산 가족걷기 대회에 참가한 사람들의 활력 넘치는 모습은 한돈이 건강하고 활기찬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기여했다.

 

방송 말미 등장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돼지고기는 봄철 활동량 증가로 흐트러진 생체리듬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는 전문가 멘트는 봄철 입맛을 잃어버린 시청자들에게 한돈의 우수성을 알리며 한돈 소비촉진을 도모했다.

 

SBS <가로채널>

채널A <도시어부>

KBS2<해피투게더4>

 

우승의 순간, 기쁨의 순간, 행복의 순간에도 역시 한돈이었다. 4월 TV 속 한돈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선물’로도 대활약을 펼쳤다. 한돈을 선물로 받고 행복해하는 출연진들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한돈=선물, 선물=한돈’이란 인식을 심어주기 충분했다. 이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선물을 고민하는 시청자들의 이목을 끄는 데도 손색이 없었다. “우리돼지 한돈 선물 감사합니다.”

 

강호동, 양세형, 소유진 등이 MC로 활약하고 있는 토크쇼 SBS ‘가로채널’에 최고 시청률 22%를 기록하며 종영한 SBS 금토 드라마 ‘열혈사제’의 배우들이 출연한 날, 한돈도 함께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열혈사제와 관련한 퀴즈를 가장 많이 맞춘 사람에게 한돈 선물세트를 증정했다. “우승자에겐 우리 돼지 선물세트를’이란 협찬 자막과 멘트가 고지된 것은 물론 한돈 로고와 한돈 선물세트가 방송에서 여러 번 클로즈업 되면서 한돈이 시청자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는 데 일조했다. 한돈 선물세트를 받기 위한 출연진들의 강한 열망은 출연 배우들의 표정과 ‘고기 앞에 욕망甲 강부장 소환, 갖고 싶다 너란 고기’ 등의 자막에 고스란히 담겼는데, 한돈이 누구나 갖고 싶은 귀한 선물임을 시청자들에게 알리기에 충분했다. 한돈 선물세트를 받고 기뻐하는 우승자의 모습 등은 기쁨의 순간에 함께하는 한돈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도 도움이 됐다.

 

연예계를 대표하는 낚시꾼들이 자신들만의 황금어장으로 낚시 여행을 떠나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채널A ‘도시어부’에서는 한돈 선물세트가 3위 시상품으로 등장했다. 방송에는 한돈으로 출연진들이 회식하는 장면이 담겼는데, 한돈을 앞에 두고 최대치의 행복을 끌어내는 출연자들의 모습은 행복한 순간에 함께하는 한돈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됐다. 맛있게 잘 익어가는 삼겹살의 자태는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하며 한돈 소비촉진을 도모했다.

 

특별히 큰 웃음을 준 이들에게도 역시 한돈 선물만 한 것이 없었다. KBS2 ‘해피투게더4’ 방송에서는 ‘나 한국 산다’라는 주제로 한국에서 살고 있는 외국인들이 출연해 입담을 뽐냈는데, 우리 돼지 한돈을 선물로 받고 뿌듯해하는 외국인 출연자들의 모습은 한돈의 인기는 국경이 없음을 시청자들에게 알리며 한돈 이미지를 제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