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자조금소식지

HOME알림마당자조금소식지
TV 속 한돈 - 건강 지킴이 한돈 요리로 황금돼지 해도 건강하면 돼지!
2019-04-10


 

 

1월 TV 속 한돈은 다양한 요리법으로 시청자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응원했다. 영양만점 한돈으로 만든 요리는 겨울철 보양식으로 또 건강한 설을 보내는 데도 제격이었다. 황금돼지해를 맞아 이색 한돈 요리법으로 시청자들의 밥상을 풍성하게 만든 한돈의 TV 속 활약상을 따라가보자. 방송을 통해 ASF 예방 멘트도 꾸준히 안내하며, ASF 예방에도 각별히 신경 쓰고 있다.


MBC 생방송 오늘아침 겨울 보양도 한돈이면 돼지!

추위와 미세먼지로 몸살을 앓고 있는 겨울철 대한민국의 건강을 위해 한돈이 나섰다. 이날 방송에서는 가족들의 건강을 챙겨줄 맞춤형 한돈 요리법을 소개했다. 남편을 위한 삼겹살 수육, 아내를 위한 한돈 등심 스테이크, 어린 자녀를 위한 목살 월남쌈 등은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한돈의 영양학적 우수성에 대한 전문가 멘트는 콘텐츠에 신뢰성과 전문성을 더했다.

요리전문가의 한돈갈비탕과 앞다릿살로 만든 1타3피전 등의 설 한돈 요리법은 설 음식 마련에 고심 중인 시청자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됐다.

설을 앞두고 생산량이 두 배로 띄면서 평소보다 분주하게 돌아가는 한돈 가공장의 모습과 하태식 위원장의 “올해는 특히 기해년 황금돼지의 해라서 그런지 찾는 사람들이 가성비 좋은 한돈 선물세트를 찾는다”는 멘트는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며 설 한돈 소비촉진에 도움이 됐다

MBC 기분좋은날 찰떡 궁합 음식재료로 돼지고기 영양 업(UP)됐지!

황금돼지해를 맞이해 장수와 면역력에 좋은 돼지고기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돼지고기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등의 전문가 멘트와 함께, 한돈 부위의 영양학적 효능을 증폭시키는 음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법으로 ‘삼겹살 토마토 찜’과 ‘돼지목살 된장 스테이크’를 소개됐다. 항암 치료 중인 사람, 고혈압·고지혈증 환자, 당뇨 환자 등에도 좋은 돼지고기를 활용한 ‘돼지 앞다리살 마늘종 장조림과 돼지 등갈비찜’도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하기 충분했다.

돼지고기를 똑똑하게 잘 고르는 방법으로 신선한 고기·유통기한이 짧은 것 등이 소개됐는데, 이에 부합하는 것이 바로 ‘한돈’이란 전문가의 멘트는 ‘한돈’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도움이 됐다. 국산 돼지고기는 모두 한돈이란 점도 알렸다. 수입산과 한돈의 직접 비교로 한돈의 신선함과 우수성도 부각했다.

SBS 생방송 투데이한돈과 함께라면 몸살 없는 설 명절 돼지!

설 음식에 한돈이 빠지겠는가. 한돈 앞다리살로 만드는 초간단 ‘동그랑땡’과 막걸리와 된장으로 핏물과 잡내를 제거한 후 조리한 ‘돼지갈비찜’ 요리가 전파를 탔다. 이는 설음식 준비를 앞둔 이들의 시선을 끄는 데 성공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성악을 전공한 시청자가 등장해 “호흡에 필요한 힘을 내기 위해 돼지고기를 먹기 시작했다”고 설명했고, 이어서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돼지고기에는 비타민B1이 풍부한데, 비타민B1은 신경이나 근육이 제 기능을 하게 해주는 필수 성분이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주고 각종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체력증진과 간 기능 회복에도 좋다”며 시청자의 의견을 뒷받침했다. 이는 돼지고기의 영양학적 우수성을 알리는 데 손색이 없었다.

몸에 좋은 돼지고기, 우리 한돈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으로 한돈몰 한돈 선물세트 할인행사 등도 소개했다.

SBS 본격연예 한밤 돼지띠 스타 가수 청하와 함께 ‘우리 모두 한돈’

황금돼지의 해, 솔로퀸으로 불리며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돼지띠 스타 가수 ‘청하’ 씨를 위한 한돈 파티가 열렸다. 리포터가 “이게 우리나라 돼지고기 한돈이에요”라고 소개하자 가수 청하 씨는 “워낙 핫한 친구니까. 항상~ 한돈은 사랑입니다”라며 한돈에 대한 애정을 듬뿍 드러냈는데, 이는 전 세계 청하 씨의 팬들에게 한돈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됐다. 이어진 청하 씨의 한돈 먹방은 시청자들의 침샘을 무한 자극하면 한돈 소비촉진에 도움이 됐다.

“한돈은 아쉬운 맛이에요. 계속 먹고 싶어서요”란 멘트는 그 자체로 한돈 맛이 얼마나 좋은지를 전달하기에 충분했다.

이날 청하 씨는 한도니 인형을 안고 인터뷰를 진행, 한돈굿즈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어모으는 데도 일조했다. 방송 마지막에 한돈 선물세트를 받고 기뻐하는 모습은, 한돈은 모두가 좋아하는 선물임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됐다.

현물협찬 황금돼지 입맛에도 역시 한돈

황금돼지해를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에 한돈 선물세트를 현물협찬, 한돈 소비촉진을 도모했다.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TV조선 ‘아내의 맛’에서 진행한 ‘황금돼지해 맞이 돼지고기 요리대회’에 한돈 선물세트가 협찬됐으며, 한국인의 밥상에는 돼지고기 육회와 돼지 김치찌개가 올랐다.

라디오 주파수를 통해서는 한돈이 청취자들과 만났다. KBS1 라디오 ‘싱싱농수산’에는 한돈자조금 배상종 대의원회 의장이 출연, 돼지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놓으며 청취자들의 돼지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CBS음악FM ‘이수영의 12시에 만납시다’에서는 매일 청취자 중 한 명을 추첨해 한돈 선물세트를 증정하는데, “국산 돼지고기는 모두다 한돈! 한돈을 생산하는 한돈농가에서 우리돼지 한돈 선물세트를 드립니다”라는 협찬 고지 멘트로 ‘한돈’의 인지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