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한돈자조금관련 행사 및 공지를 안내합니다.

보도자료

HOME알림마당보도자료
한돈자조금, ‘2022 김장, 한돈과 다 함께!’ 김장문화 지키기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추진
2022-11-07

∎ 한돈자조금, 소외계층 김장 나눔 행사 또는 김장을 계획 중인 비영리 단체 등 대상으로 한돈 지원

∎ 한돈닷컴 통해 10월 20일부터 신청 시작, 12월 초까지 한돈 약 2톤 지원 예정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은 서구화, 도시화, 핵가족화 등으로 점차 사라져가는 우리 고유의 식문화 김장문화를 되살리고 지켜나가기 위해 ‘2022 김장, 한돈과 다 함께’ 캠페인을 올 연말까지 추진한다. 

 

한돈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경기 침체 등 우리 사회 전반이 어려운 시기에, 소외계층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김장문화를 지켜가고자 노력하는 이들을 응원하고 이를 통해 김장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되었다. 

 

신청 대상은 올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김장 나눔 행사를 계획 중인 지자체, 기관 등 비영리 단체 또는 자체 김장 담그기를 준비 중인 보육원, 장애인 생활시설 등 사회복지기관이며, 신청은 한돈닷컴(www.han-don.com) 내 소정의 양식을 통해 할 수 있다.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된 기관 및 단체 등에는 김장 김치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우리돼지 한돈(수육용)을 참여 인원수에 맞춰 한돈 수육 레시피 등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금일부터 오는 11월 25일(금)까지이며, 지원 기간은 11월 7일(월)부터 12월 9일(금)까지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위드 코로나로 접어들면서 그간 멈춰있던 김장 나눔 행사 등도 재개되는 분위기지만, 높은 물가로 인해 고민이 많으실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김치를 담그고 나누는 과정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한국인의 DNA와 마찬가지인 김치와 한돈의 가치를 꾸준히 알려나가겠다”며 포부를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국회 생생텃밭 김장 나눔 행사 등 매년 뜻 깊은 나눔 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에도 본격적인 김장철을 계기로 직접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함께 김장을 담그고 나누는 임직원 봉사활동 또한 계획 중에 있다.  

 

신청양식 작성하기▶ https://c11.kr/16orx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