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한돈자조금관련 행사 및 공지를 안내합니다.

보도자료

HOME알림마당보도자료
한돈 안심, 20대 비만여성 다이어트 효과에 탁월!
2018-10-26


- 2018 아시아코칭과학회서 삼육대학교 정국현 교수 발표 -


●한돈 명예홍보대사 정국현 교수, 10/25(목) ‘2018 아시아코칭과학회’서 천연 단백질 섭취 관련 세미나 진행으로 한돈 안심부위 다이어트 효과 입증

●20대 비만여성, 한돈 저지방 안심부위 섭취로 최대근력, 혈액성분 개선 등 긍정적인 신체 변화 

 

10/25(목) 한국체육대학교에서 열린 ‘2018 아시아코칭과학회’세미나에 소개된 ‘복합운동과 천연 단백질 섭취에 관한 연구 결과’발표 자료

10/13(토) 익산 솜리예술회관에서 열린 ‘제99회 전국체육대회’보디빌딩 종목(남자일반부, 플라이급 60kg) 결승에 출전한 
한돈 명예홍보대사 정국현 교수(대구시체육회 소속)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 정국현 교수는 은메달을 거머쥐었다.

복합운동만 하는 것보다 복합운동과 병행해 한돈 안심부위를 섭취하는 것이 20대 비만여성의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지난 25일(목) 한국체육대학교에서 열린 ‘2018 아시아코칭학회(2018 AACS Conference (APCOCS))에서 삼육대학교 생활체육학과 정국현 교수(이학박사)는 복합운동과 돼지안심 섭취를 병행하는 것이 20대 비만여성의 다이어트에 보다 효과적이라고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수도권에 거주하고 있는 체지방률 30% 이상의 20대 여성 21명을 각 3그룹으로 나누어 8주간 테스트한 결과 [복합운동]만 한 그룹보다 [복합운동+한돈 안심] 섭취군에서 골격근량, 최대근력, 근지구력 개선 효과가 더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돼지안심을 섭취한 여성은 저밀도 지단백이 개선 효과도 뚜렷했다. 단백질이 풍부한 저지방 부위인 돼지고기 안심부위의 우수성이 입증된 셈이다.

 

정국현 교수 설명에 따르면, “한돈 안심은 100g당 단백질이 22.21g을 차지하는 고단백식품이며, 열량 또한 100g당 114kcal이어서 다이어트식으로 매우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정 교수는 그동안 저지방, 고단백 한돈 식단을 겸한 트레이닝을 통해 최근 진행된 제99회 전국체육대회 보디빌딩 결승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2013년도부터 한돈 명예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정국현 교수는 한돈 저지방 부위의 다이어트 효과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 왔으며, 올해 한돈 다이어트 체험단에서 전문 트레이너로 활동하는 등 다방면에서 한돈의 다이어트 우수성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한돈 명예홍보대사인 정국현 교수가 전국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을 매우 축하한다”며, “한돈은 지난 몇 년간 꾸준히 다이어트 체험단 운영을 통해 한돈 저지방 부위인 안심, 등심, 뒷다리살 레시피를 공유해 소비자들의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오는 11월 1일(목)까지 맞춤 트레이닝과 한돈 저지방부위 식단 등 다이어트 컨설팅을 제공하는 14기 한돈 다이어트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도 정국현 교수는 전문 트레이너로 함께 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돈닷컴(https://www.han-don.com/) 한돈 체험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