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 안내

한돈자조금의 위원회를 소개합니다.

위원회 발자취

HOME위원회 안내위원회 발자취
김장에는 한돈 수육! 본격적인 김장철 맞아 한돈 할인 프로모션 선봬
2022-11-21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대형 유통 3사 삼겹살 20~30% 할인 제공
∎ 전국 양돈농협협동조합 및 농가 직영 식육판매장 등도 40% 할인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이하여 대형마트 3사, 전국 양돈농협협동조합 및 농가 직영 식육판매장과 함께 전국 각지에서 김장과 가장 잘 어울리는 한돈 할인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대형유통점 3사는 오는 12월 4일까지 김장에 곁들이면 안성맞춤인 삼겹살 부위를 20~30% 가량 할인한다. 또한 대한민국 각 지역을 대표하는 허브한돈, 강원산돈, 포크빌, 올드림, 포크밸리, 제주도니, 도드람한돈 총 7개 양돈농협협동조합 및 미네랄포크, 장군포크, 도뜰, 치악산금돈, 금가돈, 산수골 총 6개 농가 직영 식육 판매장은 금일부터 물량 소진 시까지 한돈 전 품목에 대해 40% 할인을 제공한다. 

올해 한돈자조금은 고물가 속 김장을 준비하는 소비자 부담을 낮추기 위한 한돈몰 수육세트 50% 할인 기획전을 비롯, 소외계층 대상 김장 나눔 행사 및 자체 김장을 준비 중인 사회복지기관 등을 대상으로 한돈을 지원하는 ‘2022 김장, 한돈과 다 함께’ 사회공헌 캠페인, 여·야 국회의원 등이 참여하는 국회 생생텃밭 김장나눔행사를 추진하는 등 우리 고유의 문화인 김장의 의미와 가치를 나누기 위해 노력 중에 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발표에 따르면, 올해 가정에서 직접 김장을 하겠다는 비율이 65.1%로 전년 대비 증가했는데 이는 매우 긍정적인 지표”라며 “온 가족이 모여 김장김치와 한돈 수육을 다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