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자조금소식지

HOME알림마당자조금소식지
ASF 피해농가 돕기 모금에 적극 동참 농가, 업계 등 전방위 참여 이어져
2019-12-27

 

자조금소식지


ASF 피해농가 돕기 모금에 적극 동참

농가, 업계 등 전방위 참여 이어져

 

ASF방역 성금 모금에 농가와 더불어 관련 업계의 전방위적인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A SF 피해농가 돕기 모금운동은 전국 한돈농가에서 모돈 1두당 1,000원씩을 자발적으로 모금하여 ASF로 피해를 입은 농가들의 정서적·경제적 고통을 경감하기 위해 진행 중이다.

 

또한, 국내 ASF 발생과 확산의 가장 위험한 전파 요인인 야생멧돼지의 박멸을 위한 포획포상금 재원을 마련하기 위한 성금 모금이다. 이러한 성금 모금에 12월 6일까지 농가에서 566백만원, 관련업계에서 153백만원의 모금이 이어지는 등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성금을 모금을 추진하고 있는 오재곤 위원장(ASF 성금 모금 대책위원회, 전남도협의회장)은 “각 지역에서 모이는 성금은 새롭게 재기하는 ASF 피해지역 농가들을 응원하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전국 한돈농가와 한돈산업에 몸담고 있는 사료, 동물약품, 종돈, 기자재, 학계 등 모든 한돈인 여러분들의 정성일 것이고, 이러한 정성은 우리 한돈산업이 한층 단단해지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전하며, 마지막까지 전국 한돈농가 및 업계 등 관련 종사자 모두가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농가 및 관련 업계에서도 성금을 전달하며 한돈산업 종사자 모두가 서로 도움으로써 조속히 ASF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자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