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한돈자조금관련 행사 및 공지를 안내합니다.

자조금소식지

HOME알림마당자조금소식지
[TV속 한돈]5월에도 보는 순간 맛있었다! 한돈! 5월 미식은 신선한 너였다! 한돈!
2019-08-07

 


■MBC <나혼자산다>

 

스트레스 확~ 날리는 한돈 요리!
‘오늘 맛있는 한돈 어때요?’

금요일 저녁 예능 프로그램 1위인 MBC ‘나혼자산다’에 한돈 등갈비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디톡스 요리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개그우먼 박나래 씨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한돈 등갈비로 만든 음식 즉 ‘매운 치즈 등갈비’를 만드는 과정이 담겼다. “좋은 것 먹으면서 디톡스하고 싶었다”는 멘트는 한돈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알리며 한돈의 우수성을 자연스럽게 드러냈다.

개그우먼 박나래 씨는 요리를 잘하는 것으로도 유명한데, 그런 의미에서 이날 방송에서 한돈으로 요리하는 박나래 씨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진정성있게 다가갔고, 이는 한돈의 긍정적 이미지 형성에 도움이 됐다. ‘영롱한 자태 뽐내는 등갈비, 우리 돼지라 색깔이 신선하네, 우리 돼지를 이용한 매운 치즈 등갈비’ 등의 자막과 멘트는 한돈의 신선한 매력을 한껏 드러내기 충분했다. 여기에 겹쳐진 출연진들의 기대감 넘치는 표정과 “벌써 맛있겠다, 식당에서나 볼 듯한 비주얼” 등의 멘트는 한돈의 맛있는 매력을 높이며 한돈 소비촉진과 직결됐다.

이날 방송의 압권은 박나래 씨의 한돈 등갈비 요리 시식 장면. “(만족)맛있다”며 한돈 등갈비를 시식하는 장면은 시청자들의 눈맛과 입맛을 자극하기 충분했다.

방송 말미 “혼자 먹기 아까운 한돈 등갈비 요리, 저건 정말 대접하고 싶더라고요. 다음에 가져올게요!”라는 박나래 씨의 멘트는 한돈 요리는 좋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을 정도로 맛있는 요리임을 알리며, 가정의 달 5월의 한돈 소비촉진에 기여했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캠핑갈 때는 역시 한돈!
‘오늘 육즙 팡팡 한돈 어때요?’’

캠핑의 계절, 캠핑장의 미식 한돈을 더 맛있게 즐기는 요리법이 전파를 탔다.

방송에서는 캠핑의 달인인 주부가 등장, 캠핑장의 꽃 삼겹살 숯불구이를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했다. 정육점에서 “한돈이 수입산보다 유통 과정이 짧아서 더 신선하고 육즙이 꽉 차있다고 하더라고요”라며 한돈을 선택하는 장면은 한돈의 신선한 장점을 시청자들의 안방까지 전하는 데 손색이 없었다. 한돈을 믿고 살 수 있는 한돈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을 함께 소개하며, 한돈몰 인지도 제고도 도모했다.

‘보통 센 불에서 굽기 시작하는데 중간 불에서 은근하게 익혀야 타지 않고 맛있다, 뚜껑을 덮으면 열이 골고루 전달되기 때문에 육즙이 살아난다.’ 숯불 위에서 고기를 굽는 것이 쉽지는 않은데, 그런 의미에서 방송에서 소개한 한돈 삼겹살 숯불구이 비법은 캠핑족들의 이목을 끌기 충분했다. 앞으로 캠핑장에서 한돈 숯불구이를 앞에 두고 행복해하는 사람들이 더욱 늘어날 것이다. “역시 한돈이라 그런지 부드럽고 육즙도 풍성하니 너무 맛있어요”라는 시식 평은 한돈을 제대로 굽는 것의 중요성을 시청자들에게 알리는 데 기여했다.

방송에서는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한돈 캠핑 요리도 소개했는데, 에어프라이기를 이용한 ‘한돈 삼겹떡꼬치와 통앞다리살 구이’가 바로 그것. 이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한돈 부위 요리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며 한돈 부위별 요리의 스펙트럼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됐다. 가정의 필수 소형 가전이 된 에어프라이기를 활용한 쉬운 요리법이었다는 점에서도 눈길이 가는 콘텐츠였다.


■SBS <가로채!널>ⅩSBS NOW+가로채널 유튜브
한돈Ⅹ열혈사제 막강 크로스!
‘오늘 열혈 한돈 어때요!’

한돈자조금이 최고 시청률 22%를 기록하며 종영한 SBS 드라마 ‘열혈사제’의 배우들이 출연한 방송과 3회에 걸쳐 제작한 특별한 PPL이 화제다. 특히 TV와 유튜브를 활용한 멀티 매체 전략이 돋보였다. 성격이 다른 매체를 활용해 더욱 다양한 계층의 시청자들에게 한돈을 알리는 데 기여했다.

우선 지난 4월 25일에 SBS 토크쇼 ‘가로채!널’에서는 드라마 출연 배우들이 열혈사제와 관련한 퀴즈를 풀었는데, 그 우승자에게 ‘한돈 선물세트’를 증정했다.

 

5월 2일에는 SBS ‘가로채!널’의 ‘막강해짐’ 코너에 ‘열혈사제’에서 신스틸러로 등극한 ‘열혈3인방’ 음문석, 고규필, 안창환 씨가 출연해 거침없는 입담을 뽐냈다. 이날 출연한 열혈3인방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한돈 선물세트’를 증정했다.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순간엔 ‘한돈 선물세트’가 제격이란 점을 알리며, 가정의 달 한돈 소비촉진에 이바지했다. 다음 날인 5월 3일에는 ‘열혈사제’의 특급 조연 음문석 씨를 주인공으로 ‘한돈이 뭔지 알어?!’란 주제의 3분 32초 분량의 동영상을 SBS NOW+가로채널 유튜브에 공개됐다. “내가 혹시나 해서 물어보는 건디 한돈이 뭔지 모르쥬?, 한돈? 돼지고기 브랜드 아닌가? 한돈은 브랜드가 아니여! 국산 돼지고기를 말하는 겨, 기본 상식이니까 어디 가서 실수하지 말어” 등 드라마 속 캐릭터를 활용한 멘트는 유튜브 구독자들의 관심을 끌 만했다. 해당 동영상에는 “롱드 음배우 한돈 모델 가즈아~~~한돈 많이 먹을게요, 장룡이 한돈 모델하면 나 한돈만 먹는다, 한돈!!!! 안 잊어버리겠다 ㅋㅋㅋㅋㅋ우왕 ㅋㅋㅋ”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