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한돈자조금관련 행사 및 공지를 안내합니다.

자조금소식지

HOME알림마당자조금소식지
단백질의 보고 ‘한돈‘ 다이어트’에 제격
2019-06-17

 

대한한돈협회(당시 대한양돈협회)에서 가정용 돼지고기 요리법을 보급하고자 냈던 요리책자에 나온 내용이다. 돼지고기가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란 인식은 꽤 오랜 시간 우리와 함께했음을 알 수 있다.

 


한돈은 다이어트(feat. 식이요법) 식품

다이어트 식단에서 반드시 갖춰야 하는 영양소 중 하나가 바로 중 바로 단백질이다. 단백질은 우리 인체의 혈액과 조직을 만드는 중요한 원료이기 때문이다. 이 단백질의 보고 중 하나가 바로 고기이고, 그중에서 한돈의 앞다리살, 뒷다리살, 안심 등 저지방 부위는 질 좋고 맛도 좋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히고 있다. 물론 돼지고기 중에서도 한돈이어야 하는 이유도 있다. 수입 돼지고기는 국내로 들여오는 과정에서 영양소 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2019년 한돈자조금 명예홍보대사 위촉식 장에서 만난 WE클리닉 조애경 원장은 “한돈은 다이어트에 굉장히 좋은 음식인데, 일부 오해도 있는 것 같다”며 “황금돼지해인 올해는 한돈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으면 좋겠다”고 말한 바 있다.

지난해 IFPA Korea(삼육대학교 생활체육학과 교수) 정국현 대표는 2018 아시아코칭학회(2018 AACS Conference ,APCOCS)에서 ‘20대 비만여성들의 다이어트 비법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복합운동과 함께 한돈 안심 부위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란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정 대표는 수도권에 거주하고 있는 체지방률 30% 이상의 20대 여성 21명을 각 3그룹으로 나눠 8주간 테스트했으며, 그 결과 복합운동만 한 그룹보다 복합운동과 한돈 안심을 섭취한 군에서 골격근량, 최대근력, 근지구력 개선 효과가 더 긍정적인 것으지난해 말 14기를 배출했다.

14기 한돈 다이어트 체험단 참여자는 “맛있는 한돈을 먹으며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 매우 좋았다”며 “특히 저지방 부위의 효능을 인바디로 직접 체크하고 운동 결과를 바로 분석할 수 있어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었다”고 호평한 바 있다.

물론 건강한 다이어트가 식이요법만으로 되는 것은 아니다. 이에 한돈자조금에서는 체험단에게 한돈 저지방 부위를 활용한 다이어트 식단은 물론 전문가와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트레이닝 프로그램도 제공해 참가자들의 호응도 이끌어냈다. 전문 트레이너들이 함께하는 무료 온라인 트레이닝을 체험한 13기 한돈 다이어트 체험단 참가자는 “일상에서 한돈을 마음껏 즐기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 만족했다”며 “ 한돈 저지방 부위를 활용한 다이어트 레시피와 체계적인 맞춤형 온라인 트레이닝 덕분에 큰 효과가 있었고 자신감도 얻었다”는 평가를 내어놓은 바 있다.

14기 한돈다이어트 체험단 수료식에서 한돈자조금 정상은 사무국장은 “앞으로 더욱 많은 사람이 한돈 다이어트 체험에 참여해 즐거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한 바 있다.

 

한돈과 함께하는 다이어트는 올여름에도 성황을 이룰 것이다.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