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한돈자조금관련 행사 및 공지를 안내합니다.

자조금소식지

HOME알림마당자조금소식지
[TV속 한돈]국가대표 한돈의 맛있고 건강한 진심이 닿다
2019-06-17


 

KBS1 우리말겨루기

한돈과 함께하는 우리말 퀴즈!

한돈이 ‘우리말겨루기’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책 속에 나온 우리말로 퀴즈를 푸는 ‘우리말 책갈피 코너’에 주인공으로 등장한 것. 이날 방송된 퀴즈 지문은 시청자들에게 한돈의 영양학적 우수성을 알리는 데 이바지했다.

 

‘비타민 B1은 돼지고기에 풍족히 들어있기 때문에 하루에 120g 정도만 먹으면 1일 필요량을 충족시킬 수 있다’는 내용은 ‘오늘도 한돈’을 부각하는 데 부족함이 없었다.

 

MBC 생방송 오늘아침

가짜 이베리코 흑돼지 마케팅 경각심 제고!

(사)소비자시민모임(이하, 소시모)이 지난 1월 28일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이베리코 흑돼지 50점 중 5점이 백색돼지로 나타났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한 것과 관련해, 한돈자조금은 2월 21일과 2월 22일 이틀간 방송에서 시청자들에게 이베리코 흑돼지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며, 시청자들에게 가짜 이베리코 마케팅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켰다.

 

이는 시청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시청자들의 바르고 건강한 소비활동에 일조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었다.

 

이틀간 방송에서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인 이베리코 흑돼지의 특성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자연방목·등급 등 이베리코 흑돼지 마케팅 과정에서 잘못 알려지는 허위·과장 정보를 바로 알려주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는 소비자들이 이베리코 흑돼지를 바로 알고 소비하게 만드는 데 기여했다.

 

또한 방송에서는 한돈과 이베리코 흑돼지를 전격 비교, 한돈과 이베리코 흑돼지가 맛에서는 큰 차이가 없다는 점을 보여주며, 한돈이 매우 가성비 높은 먹거리임을 알리며 한돈 소비 활성화에 기여했다.

 

SBS 생방송 투데이

지금은 삼겹살 숙성 시대!

삼겹살데이를 앞두고 삼겹살을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는 삼겹살을 더 맛있게 즐기는 비법으로 ‘숙성’을 소개했다. 워터에이징과 드라이에이징 기법으로 숙성 삼겹살을 팔고 있는 한돈인증점을 찾아가 숙성 삼겹살을 맛있게 즐기는 고객들의 모습을 안방에 전달, 숙성 삼겹살에 대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삼겹살을 숙성하면 카텝신이라는 성분에 의해 육질이 연해지고, 유리 아미노산과 펩타이드가 생성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 전문가 멘트는 숙성 삼겹살의 장점을 부각하기에 충분했다.

 

방송에서는 삼겹살 마니아 주부가 ‘진공포장한 삼겹살을 온도 1℃로 설정한 냉장고에서 3~6일 정도 보관’하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삼겹살 숙성법을 소개,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삼겹살 마니아 주부는 질 좋은 삼겹살을 저렴하게 잘 사는 방법도 공개했는데, 그의 비법은 바로 한돈몰. 이는 한돈몰 인지도 제고에 기여했다.

 

이 장면은 자연스럽게 삼겹살데이 행사 소식을 알리는 내용으로 이어져, 삼겹살데이 홍보에도 큰 도움이 됐다.

 

라디오 협찬

CBS 음악 FM <이수영의 12시에 만납시다>

이 라디오 주파수에 꾸준히 한돈선물세트를 현물 협찬하고 있다. 이는 한돈 인지도 제고에 도움이 되고 있다. 라디오에서는 “국산 돼지고기는 모두 다 한돈. 한돈을 생산하는 한돈농가에서 우리 돼지 한돈선물세트를 드립니다”란 협찬 멘트를 지속해서 노출하고 있다. 2월 27일부터 3월 3일까지는 “3월 3일 삼겹살데이엔 한돈 드세요! 한돈을 생산하는 한돈농가에서 우리 돼지 한돈선물세트를 드립니다” 등 시의적절하게 협찬멘트를 변경하며 청취자들에게 한돈을 알리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TV 협찬

KBS1 <시니어토크쇼 황금연못>·JTBC <아는형님>

한돈선물세트가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서 우승의 선물로 활용되고 있다. 이는 우승의 순간에도 한돈이 제격임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

 

2월에는 KBS1 ‘시니어토크쇼 황금연못’과·JTBC ‘아는형님’에 우승상품으로 한돈이 등장, 출연진들이 환호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는 한돈의 행복한 이미지를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기에 손색이 없었다.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