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한돈자조금의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계 정책자료

HOME정보마당업계 정책자료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농식품산업 활성화 위해 머리 맞댄다
2017-11-06

- 8일 국립농업과학원에서 농식품분야 정책 · R&D 참여기관 공동 연수 개최 -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은 8일 농식품자원부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공동으로 농업과 연계한 식품산업 활성화 및 정책·현장 수요에 맞는 연구개발(이하, R&D) 추진을 위해 농식품분야 정책과 R&D 연계 공동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식품은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계하는 매개로서 식품산업은 농업의 영역을 넓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이다. 또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할 수 있는 종합기술산업이다.
이 자리에는 농식품 정책 담당부서인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식품 R&D·성과 확산을 담당하는 농촌진흥청, 한국식품연구원,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국가식품클러스터 및 각 도 농업기술원이 한자리에 모여 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식품산업 정책과 R&D 협력 방안을 찾는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과 연계한 농식품 정책과 R&D 추진방향을 주제로 농식품 정책과 R&D, 농식품 R&D성과 확산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주제 발표를 마친 뒤에는 식품관련 R&D 기관간 정례협의회를 연다.
농촌진흥청 유선미 가공이용과장은 “이번 공동연수는 4차산업 혁명의 변화를 선도하면서 이에 적응할 농식품 산업을 육성하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문의] 농촌진흥청 가공이용과장 유선미, 가공이용과 송 진 063-238-3503





출처 : 농촌진흥청 (2017.03.08)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