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한돈자조금의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계 정책자료

HOME정보마당업계 정책자료
[농림축산식품부] 「제4회 초등학생 우리 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개최
2013-10-04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허 영)은 10월 3일(목) ‘제4회 우리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를과천시민회관 대체육관(경기도 과천 소재)에서 개최하였다.
○ 이 선발대회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강성기)가 주최하고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미래 소비자인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축산물등급제와 한우고기의 우수성을 홍보함으로써 우리 축산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학부모에게 전파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하게 되었다.
○ 우리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는 인기 개그맨 송준근이 사회를 맡아 진행하였으며, 본 행사인 퀴즈왕 선발대회 이외에도 한우 불고기 시식회, 체험 이벤트, 축산물 홍보관 운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되었다.
○ 온라인 예선전을 통과한 초등학생 380명 중에 본선참가자 100명을 선발하였으며, 본선에서는 축산물등급제, 축산물의 부위별 용도 등 우리 축산물에 대한 각종 상식과 정보에 관한 퀴즈를 풀었다.

□ 대상에는 박채은(개봉초등학교 5학년)학생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부상으로 노트북과 손목시계가 수여되었다.
○ 대상을 수여한 박채은 학생은 “2010년부터 4년 동안 참가한 결과 마침내 오늘 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 또한 최우수상 2명에게는 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과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상이 수여되었고, 우수상 3명에게는 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이 수여되었다. 수상자에게는 부상으로 태블릿 PC와 디지털카메라가 각각 수여되었다.
□ 이날 행사에는 휴일을 맞아 전국의 많은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해 퀴즈대회를 비롯하여 다양한 부대행사를 함께 즐겼으며,
○ 축산물품질평가원 허 영 원장, 전국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강성기 위원장, 축산관련단체협의회 이창호 회장, 축산신문 이상호 대표, 농림축산식품부 이상만 축산정책과 과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