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한돈자조금의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계 정책자료

HOME정보마당업계 정책자료
[농림축산식품부] 제4회 초등학생 대상 우리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 개최
2013-09-10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허영)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주최로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제4회 우리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를 10월 3일(목) 과천시민회관체육관에서 개최한다.
○ 이번 대회는 KBS 1TV 도전! 골든벨의 정지원 아나운서와 인기 개그맨 송준근이 사회를 맡아 진행하며 중국 기예단의 공연, 한우 불고기 시식회,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 무엇보다도 ‘우리 축산물과의 네 번째 만남’을 주제로 미래 축산물의 소비 주체인 초등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우리 축산물과 한우고기의 우수성을 홍보하는데 그 의미가 크다.
□ 퀴즈대회 참가는 축산물품질평가원 홈페이지(www.ekape.or.kr) 및 퀴즈대회 홈페이지(www.ekapepia-quiz.com)를 통해 온라인 예선(13.8.29~9.22)을 치른 후, 예선전 통과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본선 참가자를 선발하게 된다.
○ 온라인 예선 참가 기회를 놓친 학생들에게는 당일 행사장에서 O/X퀴즈 예선전을 통해 본선 참가의 기회 부여하며 야외 이벤트 및 홍보관 설치로 지역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우수한 성적을 거둔 대상 학생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상과 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이 수여된다.
○ 대상 부상으로 최신 노트북, 최우수상 2명에게는 아이패드, 우수상 3명에게는 디지털카메라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 동 대회를 주관한 축산물품질평가원 허영원장은 ‘우리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가 미래 축산물 소비의 주체인 초등학생들을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한 만큼, 제4회 대회는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명실공히 전국대회로 확대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