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 안내

한돈자조금의 위원회를 소개합니다.

위원회 발자취

HOME위원회 안내위원회 발자취
한돈자조금, 경북 지역 주요 군부대에 한돈 삼겹살 약 1톤 전달
2018-08-10



10일(금),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경북 영천에 위치한 육군 제2탄약창을 방문해 ‘2018 한돈데이 기념 군부대 한돈 나눔 전달식’을 가졌다.

(앞줄 좌측부터 육군 제2탄약창 신우식 원사, 영천시 농업기술센터 이정희 축산과장, 육군 제2탄약창 송태진 2탄약창장,

대한한돈협회 최재철 경북도협의회장, 영천시의회 서정구 산업분과위원장, 대한한돈협회 예황수 청도지부장, 허승락 경북도사무국장,

김영춘 영천지부장)


한돈 농가 비영리단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 위원장 하태식)는 한돈데이(10월 1일)를 기념해, 경북 지역 군부대에 한돈 삼겹살 약 1,100kg를 전달했다.


오늘 8/10(금) 경북 영천 지역의 육군 제2탄약창에 방문해 한돈 삼겹살을 전달했다. 같은 날 육군3사관학교에서도 한돈 나눔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이 외에도 한돈자조금에서 한돈 삼겹살을 전달한 경북 지역은 공군 제16전투 비행단, 7516부대 5대대 등 총 4개 부대에 릴레이로 한돈이 전달되어 불철주야로 힘쓰는 국군장병에게 사기진작을 독려한다. 


한돈 관계자에 따르면 오늘 전달식이 열린 영천에 위치한 육군 제2탄약창은 지난 3월 폭설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농가에 대민지원을 나온 바 있으며, 한돈자조금은 이번 전달식에 감사의 의미를 담아 한돈을 지원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한돈협회 최재철 경북도협의회장, 허승락 경북도사무국장 등 대한한돈협회 관계자와 이정희 영천시 농업기술센터 축산과장, 육군 제2탄약창 주영우 소령, 송태진 2탄약창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대한한돈협회 최재철 경북도협의회장(한돈자조금 관리위원)은 “요즘 같은 폭염에도, 한겨울 추위에도 언제나 나라를 위해 힘쓰는 국군 장병들을 위해 한돈 나눔 전달식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영양이 가득한 우리 돼지 한돈을 먹고 우리 장병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군부대 대상 한돈 전달식 외에도 소외계층 대상 한돈 김장나눔 행사, 시각장애인 대상 ‘나누-리 요리교실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 4월 <2018 한국의 사회공헌 대상> 시상식에서 문화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