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한돈자조금의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계뉴스

HOME정보마당업계뉴스
최고의 한돈 소믈리에는? 한돈자조금, ❛스페셜 라운드❜
2021-11-29


 

'한돈 소믈리에 자격 과정' 론칭 기념 오프라인 이벤트

12월5일끼지 모집… 12월15일 밀레니엄 힐튼 개최

총 100명…한돈 소믈리에 수료자·일반 각 50명

 

한돈자조금  '한돈 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 참가자 모집 *재판매 및 DB 금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한돈 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 참가자를 12월5일까지 모집한다.

 

한돈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는 우리 돼지 '한돈'에 애정과 지식을 갖춘 한돈 소믈리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축제의 장이다.

한돈자조금이 올해 론칭한 '한돈 소믈리에 자격 과정'을 기념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다.

한돈 소믈리에 자격 과정은 한돈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숙지하고, 한돈 감별과 조리까지 가능한 한돈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총 3개 등급으로 이뤄진다.

첫해인 올해는 기초 단계인 '스탠더드'(Standard) 등급 과정을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21일까지 시행했다. 수강 신청에만 6000명 넘게 몰려 인기를 입증했다.

교육 영상 3개를 수강한 뒤, 최종 종합 시험을 치러 60점 이상이면 수료할 수 있었다. 수료자는 1070명이다.

한돈 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 모집 인원은 총 100명이다. 참가 신청은 '한돈몰' 내 '한돈대학'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한돈 소믈리에 자격 과정 수료자, 일반 참가자 각 50명씩 나뉘어 진행한다.

수료자는 자격 과정 페이지에서 수료증을 내려 받은 뒤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참가 사연 심사와 추첨을 병행해 선정한다.

일반 참가자는 이 행사를 위해 특별히 다시 운영하는 한돈 소믈리에 자격 과정(스탠더드) 응시 후 개인 SNS에 한돈 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 홍보 글을 업로드하고 신청하면 된다. 합격자 중 추첨한다.

최종 참가자 명단은 12월7일 한돈몰 내 한돈대학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개별 통보도 이뤄진다.

한돈 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는 12월15일 서울 중구 소월로 밀레니엄 힐튼 그랜드볼룸에서 거행한다.

참가자들의 돼지고기 지식을 알아볼 수 있는 '한돈학 능력 시험'을 비롯해 '도전 한돈벨 OX퀴즈' '돼지고기 해체 쇼' '한돈 럭키 드로'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한돈 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 참가자 전원에게 한돈 선물 세트, 한돈 소믈리에 굿즈 등으로 구성한 10만원 상당 'HD 박스'를 준다.

특히 한돈학 능력 시험 고득점자 1인에게는 1년 동안 한돈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는 200만원 상당 '한돈몰 쿠폰'을 수여한다.

한돈자조금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연말 나눔도 실천한다.

번외 프로그램인 '도전 한돈벨 OX 퀴즈'를 통해 선발된 최후의 1인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함께 본인 이름으로 소외 계층에게 한돈 세트를 기부할 기회가 주어진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많은 분이 한돈을 잘 알게 되고,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돈 소믈리에 스페셜 라운드 행사를 연다"며 "한돈에 관한 지식을 쌓는 시간은 물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준비했으니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권했다.

출처 : 공감언론 뉴시스 김정환 기자(2021-11-24) https://newsis.com/view/?id=NISX20211124_0001663229&cID=13001&pID=13000

 

목록가기